• 최종편집 2020-02-17(수)

연예
Home >  연예  >  방송

실시간뉴스
  • 엑소 레이, 美 데뷔 앨범 ‘NAMANANA’ 10월 19일 오후 4시 음원 공개!
      엑소 레이(LAY, SM엔터테인먼트 소속)의 미국 데뷔 앨범 ‘NAMANANA’(나마나나)가 오는 10월 19일 전 세계에 공개된다. 레이의 세 번째 솔로 앨범 ‘NAMANANA’는 10월 19일 오후 4시(한국 시간 기준) 멜론, 지니, 아이튠즈, 애플뮤직, 스포티파이, QQ뮤직 등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음원 공개되며, 11곡의 노래를 중국어 및 영어 버전으로 수록, 총 22트랙으로 구성되어 있어, 레이의 풍성한 음악 색깔을 만나기에 충분하다.   특히, 타이틀 곡 ‘NAMANANA’는 중독성 강한 피리 소리와 무게감이 느껴지는 브라스 사운드, 뭄바톤 리듬이 어우러진 댄스 팝 장르의 곡으로, 레이가 만든 신조어 ‘NAMANANA’는 멈추지 않는 환상의 우림을 표현, ‘NAMANANA’에서 이 음악과 함께 현재를 즐기고 진정한 나를 찾자는 메시지를 가사에 담아 눈길을 끈다. 더불어 레이는 앨범 공개에 앞서 오는 10월 18일 오후 4시(한국 시간 기준) 유튜브 및 네이버TV SMTOWN 채널을 통해 타이틀 곡 ‘NAMANANA’의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어서 신곡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킬 전망이다. 또한 이번 앨범은 지난 10월 16일 오전 10시 19분(중국 시간 기준) 중국 최대 음악 사이트 QQ뮤직에서 디지털 음원 예약 판매 페이지를 오픈, 예약 판매 약 11분 만에 37만장을 돌파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어 레이의 높은 인기를 다시 한번 실감케 했다. 한편, 레이의 세 번째 솔로 앨범 ‘NAMANANA’는 10월 19일 미국에서 음반 발매된다.
    • 연예
    • 방송
    2018-10-18
  • AOA, 무더위 날려 버릴 상큼발랄 서머송 ‘심쿵해’로 7개월 만의 컴백
          대중의 판타지를 겨냥한 콘셉트로 ‘컨셉돌’, ‘로망돌’이라는 수식어를 얻은 걸그룹 AOA(지민 초아 유나 혜정 민아 설현 찬미)가 이번에는 ‘라크로스 선수’로 변신하고 세 번째 미니앨범 ‘하트어택(Heart Attack)’을 발매했다. 지난 해 ‘짧은 치마’, ‘단발머리’, ‘사뿐사뿐’으로 흥행 3연타에 성공하며 대세 걸그룹으로 도약한 AOA는 세 번째 미니앨범 ‘하트어택’으로 섹시하면서도 건강한 매력이 돋보이는 퍼포먼스를 선사해 올 여름을 공략할 예정이다.   타이틀곡 ‘심쿵해’는 이성에게 첫 눈에 반한 여성의 쿵쿵거리는 마음을 ‘심쿵’이라는 신조어와 함께 재치 있게 풀어낸 곡으로, 한 귀에 쏙 들어오는 감각적인 멜로디와 중독성 강한 후렴구가 돋보이는 상큼발랄한 서머송이다. 빠르고 거친 구기 종목인 ‘라크로스’ 선수로 분한 AOA 멤버들은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통해 기존과는 완벽히 차별화된 절정의 건강한 매력을 발산하며 올 여름 무더위를 날려 버릴 예정이다.   또한, ‘심쿵해’와 함께 ‘Luv me’ ‘들어와(Come To Me)’, ‘한 개(One Thing)’, ‘진짜(Really Really)’, ‘Chocolate’ 등 다양한 장르의 6곡이 수록되어 풍성함을 더했다.     AOA는 2012년 ‘엘비스(Elvis)’로 데뷔, ‘겟아웃(Get Out)’, ‘모야(MOYA)’, ‘흔들려’ 에 이어 2014년 ‘짧은 치마’, ‘단발머리’, ‘사뿐사뿐’으로 대세 걸그룹 반열에 올랐다. 리더 지민의 쫄깃한 래핑과 초아의 단단한 음색 등 멤버 7인의 다채로운 매력이 어우러진 세 번째 미니앨범 ‘하트 어택’으로 정상 도약에 나선다. 1. 심쿵해(Heart Attack) [작사: 용감한형제, 차쿤 / 작곡: 용감한형제, Mr.강, 차쿤 / 편곡: 용감한형제, 코끼리왕국,이정민] ‘심쿵해’는 AOA의 세 번째 미니앨범 ‘하트어택’의 타이틀곡으로 첫 눈에 반해버린 여자의 마음을 솔직하면서도 재치 있게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인 팝댄스 넘버다. 지금까지 AOA가 시도하지 않았던 일렉트로닉 성향이 가득 담긴 서머송이다.   2. Luv me [작사 : 용감한형제 / 작곡 : 용감한형제, JS / 편곡 : 코끼리왕국, 이정민] ‘Luv me’는 여름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복고풍 사운드 소스를 가미해 누구나 부담 없이 들을 수 있는 디스코 넘버다. 타이틀곡 ‘심쿵해’에 이어 발랄한 AOA의 보컬과 분위기를 엿볼 수 있다.   3. 들어와(Come To Me) [작사: 한승훈, 지민, 서용배 / 작곡: 한승훈, 서용배 / 편곡: 서용배] ‘들어와’는 마음에 드는 이성에게 적극적으로 구애하는 모습을 디스코 스트링에 담아낸 곡이다. 리더이자 래퍼인 지민이 직접 작사에 참여해 당당한 여성의 이미지를 “오랜만이야 굳이 말 안 해도 알지 갓지민 디바 살짝 등장만 해도 화려한 디바”와 같이 재치 있는 가사로 풀어냈다.   4. 한 개(One Thing) [작사: 용감한형제, 차쿤 / 작곡: 용감한형제, 별들의전쟁, 차쿤 / 편곡: 별들의전쟁] ‘한 개’는 이별 후 한 개씩 남아 있는 숟가락, 술 잔, 초를 보며 떠나간 연인을 그리워하는 마음을 담은 곡으로 애절한 가사와는 다르게 기타를 비롯한 밴드 느낌의 사운드가 어우러진 독특한 느낌의 곡이다. AOA가 원래 가지고 있던 밴드의 색깔을 멤버들 전체가 소화해냈다.   5. 진짜(Really Really) [작사: 용감한형제, 차쿤 / 작곡: 용감한형제, 코끼리왕국 / 편곡: 코끼리왕국, 이정민] ‘진짜’는 헤어진 연인을 향한 사랑을 서정적인 가사와 AOA 멤버들의 감성적인 보컬로 풀어낸 곡이다.   6. Chocolate [작사: 별들의전쟁 / 작곡: 별들의전쟁, 미쓰리 / 편곡: 미쓰리] ‘Chocolate’은 유려한 코드 진행과 건반 플레이가 귀를 자극하는 미디움 템포의 R&B 넘버로 재즈 그루브와 섹시한 AOA 보컬의 조화가 돋보인다. ‘흔들려’, ‘짧은 치마’, ‘단발머리’, ‘사뿐사뿐’ 등 AOA의 히트곡이 차례대로 등장하는 가사가 이 곡의 감상 포인트.
    • 연예
    • 방송
    2018-10-11
  • 싸이 엔터테인먼트 위클리 인터뷰 “정규앨범 발매는 다양한 곡을 통해 나를 알리기 위해"
          싸이가 미국 연예매체 엔터테인먼트 위클리(Entertainment Weekly)와 인터뷰에서 정규앨범을 발매한 이유에 대해 밝혔다. 9일(현지시간) 엔터테인먼트 위클리는 싸이와의 인터뷰를 공개, 정규 7집 ‘칠집싸이다’를 발매하며 ‘DADDY’로 인기몰이 중인 싸이에 대해 집중 조명했다.  엔터테인먼트 위클리는 “’강남스타일’로 케이팝 센세이션을 일으킨 싸이가 컴백을 했다”면서 "'DADDY’와 ‘칠집싸이다’는 싸이를 한 곡의 뮤직비디오로만 기억하는 글로벌 팬들에게 자신을 소개하는 앨범”이라고 전했다. 인터뷰를 통해 싸이는 “정규앨범을 발매한 것은 한 두 곡이 아니라 다양한 곡을 통해 나에 대해 조금 더 알려드리고 싶었기 때문”이라고 밝히며 “앨범 전체보다 한 곡 한 곡을 만드는데 집중했다”고 말했다.  이어 “’강남스타일’ 성공 이후 정말 행복했지만 그것을 절대 넘어설 수 없을 거란 생각에 부담감을 느끼기도 했다”며 “그래서 내가 어떤 사람인지에 집중하고 나를 찾기 위해 노력했다”고 ‘칠집싸이다’를 발표하기까지의 솔직한 심정을 털어놓기도 했다. 이외에도 싸이는 영화 ‘오스틴 파워’에서 영감을 받아 ‘DADDY’의 뮤직비디오를 만들게 된 계기, 씨엘을 피처링으로 섭외하게 된 이유 등 다양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싸이의 신곡 ‘DADDY’는 앞서 8일 공개된 12월 19일자 빌보드 싱글차트 핫100에서 97위를 기록, 아시아 가수 최초로 4곡 연속 빌보드 핫 100 진입이라는 진기록을 세우며 화제를 모은 데 이어 10일 공개된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한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또 빌보드는 9일 "싸이가 빌보드 트위터 차트 Top 10에 진입했다”는 제목으로 ‘DADDY’가 빌보드 트위터 차트에서 5위를 차지한 소식을 전했다.  이와 함께 싸이는 10일 발표된 50주차 가온차트에서 5관왕을 차지하며 국내에서도 변함없는 인기를 과시했다. 디지털 종합 차트, 다운로드 차트, 스트리밍 차트에서는 ‘DADDY’가 1위를, BGM차트, 모바일 차트에서는 ‘나팔바지’가 1위를 차지하며 동반 인기를 입증했다.  싸이는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열리는 연말콘서트 ‘올나잇 스탠드2015-공연의 갓싸이’로 국내 팬들과도 직접 만나며, 25일 크리스마스 당일 공연은 V앱을 통해 생중계된다.
    • 연예
    • 방송
    2018-10-11
  • 아이콘 일본 데뷔와 동시에 오리콘 차트 1위!! 뜨거운 인기 입증!!
          아이콘이 일본 데뷔와 동시에 오리콘 차트 정상을 정복했다. 아이콘이 13일 발매한 일본 데뷔 앨범 'WELCOME BACK'은 5만 3000장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발매 당일 오리콘 데일리앨범 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 특히 데뷔한지 100여일이 갓 지난 신인인 아이콘이 일본에서도 데뷔와 동시에 정상에 오르면서 현지에서의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하고 있다. 아이콘의 일본 데뷔앨범에는 국내 음원차트 정상을 석권한 '취향저격', '리듬타', '에어플레인' 등 주요히트곡들은 물론 데뷔전 선보였던 '클라이맥스', '저스트 어나더보이', '시노시작' 등이 일본어버전으로 담겼다. 국내는 물론 일본에서도 데뷔와 함께 정상을 정복하며 '괴물신인'의 면모를 입증하고 있는 아이콘은 22일 도쿄 토요스 PIT, 23일 오사카 도지마 리버포럼에서 팬들과 소통하는 특별 이벤트를 개최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미디어 프로모션 등을 진행하며 현지에서의 인기몰이에 박차를 가한다. 또 다음달에는 후쿠오카, 도쿄 등 총 5개 도시 14회 공연에 14만 6000관객 동원 규모의 일본 아레나 콘서트 투어도 개최한다. 한편 아이콘은 오는 1월 30일과 31일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단독 콘서트 ‘iKON - iKONCERT 2016 'SHOWTIME TOUR'를 개최하고 국내팬들과도 만난다. 지난해 10월 데뷔 콘서트 이후 발표한 신곡 무대, 더욱 성장한 아이콘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감이 높은 가운데 티켓 예매 오픈 후 매진사례를 기록할 정도로 팬들의 성원이 뜨겁다.
    • 연예
    • 방송
    2018-10-11
  • 싸이 'DADDY' MV, 유튜브 1억뷰 돌파!
      싸이의 정규 7집 타이틀곡 'DADDY'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1억뷰를 돌파했다. 'DADDY' 뮤직비디오는 19일 10시 50분 기준 유튜브 조회수 1억 4888뷰를 기록하며 1억뷰를 돌파,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지난 해 12월 1일 공개된 ‘DADDY’ 뮤직비디오는 싸이만의 유쾌한 에너지와 익살스러움을 가득 담아 전세계 팬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모아온 바 있다.  또 CNN, AP통신, 빌보드, 영국 BBC등 주요 외신들의 집중 조명을 받은 것은 물론 해외 팬들의 패러디 영상, 댄스 커버, 리액션 비디오 등이 유튜브와 각종 SNS를 강타하기도 했다.  싸이는 'DADDY' 뮤비의 1억뷰 돌파로 '강남스타일', '젠틀맨', '행오버'에 이어 4개 뮤직비디오가 연속 1억뷰를 돌파하는 기록을 세웠다. 이는 국내가수 중 최초의 기록이기도 하다. 19일 현재 유튜브에서 '강남스타일'은 24억 9967만뷰를 넘어서며 25억뷰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젠틀맨'은 9억 2114만뷰, '행오버'는 2억 4133만뷰를 넘어서며 여전한 인기몰이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해 12월 3년 5개월만에 정규 7집 ‘칠집싸이다’로 컴백한 싸이는 컴백 이후 주요 음원차트 정상을 석권했고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연말 콘서트 '올나잇 스탠드 2015 - 공연의 갓싸이'를 개최하며 스탠딩 콘서트 사상 최초로 4회 공연 매진에 총 5만 관객을 동원, 화제를 모은 바 있다. 
    • 연예
    • 방송
    2018-10-11
  • 뮤직서비스 '밀크(MILK)' 글로벌 3,000만 다운로드 돌파
    삼성전자는 2014년 3월 출시된 뮤직 스트리밍 서비스 ‘밀크(MILK)’의 글로벌 다운로드가 3,000만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삼성전자의 '밀크(MILK)' 서비스는 2014년 3월 미국 출시 이후 한국, 중국, 호주, 뉴질랜드, 말레이시아 등 6개국에서 서비스 중이다. 스트리밍 라디오 서비스란 사용자가 일일이 음악을 선택할 필요 없이 원하는 장르만 선택하면 자동으로 선곡된 음악을 들려주는 음악 서비스다.   국내 다운로드는 500만을 넘어섰다. 2014년 9월 출시 후 1년 4개월 만이며, 이는 국내 음악 스트리밍 라디오 서비스 중 최단기록이다. '밀크(MILK)'는 별도의 회원 가입이나 로그인 절차 없이 삼성전자의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누구나 음악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가 원하는 음악 장르나 스테이션을 선택하면 기존의 라디오 음악 방송처럼 자동으로 음악을 추천해 주기 때문에 일일이 음악을 검색하거나 저장할 필요가 없다.   특히 '밀크(MILK)'는 최신곡뿐만 아니라, 음악 전문가가 엄선한 200여 개의 다양한 스테이션을 제공해 이용자의 만족도를 크게 높였다. 실제 '밀크(MILK)'의 2015년 국내 사용자 이용 현황을 보면, 본인이 선호하는 곡이나 아티스트를 기반으로 하는 추천 음악 청취가 28%, MILK 차트 22%, 발라드 13%, K-POP 7%, 트로트/성인 4%, 동요 3%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이 고르게 청취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밀크(MILK)는 최신 인기 차트를 넘어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추천하는 라디오 서비스로 이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며 “앞으로도 다양한 음악 장르를 청취할 수 있는 스테이션을 제공해 보다 폭넓은 음악 시장을 형성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밀크(MILK)'는 새해를 맞아 ‘2016년 즐거운 출발!’, ‘원숭이띠 뮤지션’ 등의 특별 스테이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최신 뮤지컬과 미술관 관람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또한, 앞으로도 음악 프로그램 제작 지원과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대한민국 음악산업 발전을 위한 지원도 이어갈 예정이다.   삼성전자의 뮤직 스트리밍 서비스 ‘밀크(MILK)’의 글로벌 다운로드가 3,000만을 돌파했다. 삼성전자의 '밀크(MILK)' 서비스는 2014년 3월 미국 출시 이후 한국, 중국, 호주, 뉴질랜드, 말레이시아 등 6개국에서 서비스 중에 있다. '밀크(MILK)'는 별도의 회원 가입이나 로그인 절차 없이 삼성전자의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누구나 음악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가 원하는 음악 장르나 스테이션을 선택하면 기존의 라디오 음악 방송처럼 자동으로 음악을 추천해 주기 때문에 일일이 음악을 검색하거나 저장할 필요가 없다.  
    • 연예
    • 음악
    2018-10-11

실시간 방송 기사

  • 대구 팔공산 청정미나리, 지금이 딱이야!
        대구 팔공산 청정미나리, 지금이 딱이야! ▸ 15일 본격적인 출하 예정, 택배 주문도 가능    [국내매일]편집국 김선봉 차장 = 무농약으로 키운 대구 팔공산 미나리가  15일 본격 출하됐다.   물 맑고 공기 좋은 팔공산 자락에서 3개 작목반 64명 회원이 정성껏 키워낸 팔공산 청정미나리는 향긋한 맛과 아삭한 식감으로 유명하다.   특히 생채로 먹는 대구 미나리의 특성상 안전을 위해 클로렐라와 유용미생물을 활용한 재배로 무농약 인증을 받는 등 품질관리에 각별히 신경을 쓰고 있어 믿고 먹을 수 있다.   제철을 맞은 팔공산 청정미나리는 대구시 동구 미대동, 구암동, 용수동, 미곡동, 신무동, 파계사 인근 등 현지에서 직접 구매하거나 동구 검사동 대구로컬푸드매장에서도 구입이 가능하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가 걱정된다면, 현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2KG 이상이면 택배주문도 가능하니 이제 집에서도 싱싱한 미나리를 즐길 수 있다.
    • 연예
    • 방송
    2020-02-17
  • 음악으로 기적을 만들 대구 청소년을 모집합니다.
        음악으로 기적을 만들 대구 청소년을 모집합니다. ▸ 지역 초등학생 대상「2020 꿈의 오케스트라 “대구”」단원 모집 ▸ 이달 22일까지 운영기관인 대구시청소년수련원에서 접수   [국내매일]안현철 기자 = 대구시는 청소년들이 오케스트라 합주 활동으로 밝고 건강한 시민으로 성장하도록 「2020 꿈의 오케스트라 “대구”」사업을 시행한다.   꿈의 오케스트라는 ‘엘시스테마’ 철학과 교육방법론을 바탕으로 다양한 배경을 가진 청소년이 오케스트라 합주 활동을 통해 밝고 건강한 지역공동체의 일원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전국 40개 거점기관에 2,400명의 아동·청소년이 활동 중이다.   대구시는 지난해 9월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공모사업에 선정됐으며, 운영기관인 대구시청소년수련원과 영남필하모니오케스트라와의 협업으로 3월부터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현재 이달 22일까지 대구 소재 초등학교 1~6학년생을 대상으로 참가 신청을 받고 있으며, 면접심사 등을 거쳐 60명의 단원을 선발 후 아동의 특성에 맞게 현악, 목관, 타악 등 파트별로 배분할 계획이다.   특히, 대구시는 단원의 60% 이상을 취약계층 청소년으로 구성해 ‘음악을 위한’이 아닌 ‘음악을 통한’ 지역사회 통합의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참가 신청은 대구시청소년수련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방문, 우편,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수련원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평생교육팀(053-656-6655)으로 전화하면 상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 연예
    • 방송
    2020-02-17
  • 코로나19 방역대책 상황
    2020.2.14.(금)06:00 경북방역대책반(3787)   코로나19 방역대책 상황      전국 환자발생 : 28명  ❍ 중국 등 입국자 18명, 확진환자 접촉자 10명     중국 발생현황        ⁍ 환자수 : 59,822명(사망 1,367) *치사율 2.3%  *외국사례 : 27개국 571명(크루즈218, 홍콩50, 싱가폴50, 태국33, 일본31, 한국28 등 기타 22개국 161명)    경북 현황  ❍ 관리인원 : 30명 (검사중(자가격리) 14, 능동감시16)  *모니터링 178명 구 분 확진 환자 환자 접촉자 의사환자 능동감시자 모니터링 자가격리 격리해제 검사중 (자가격리) 음성 감시중 감시해제 누 계 - - 22 14 243 16 19 178 금 일 -   - 14 19 1 6 20 ※ 전수감시대상자 56명(2.9. 격리해제) ※ 모니터링(158명) : 음성결과 후 14일 미경과자    추진사항  ❍ (방역물품)보호복(11천개),N95마스크(71천개),일반마스크(196천개),소독제(19천개)  ∙ 식품접객업소 마스크 53,589세트, 손소독제 2,500개 지원  ❍ (대 학 교) 외국인 유학생 입국 방역물품 수요조사(2.14)  ∙ 열감지화상카메라, 마스크, 손소독제, 손세정제 등  ⇒ 대학교 학생처장 간담회(2.13)  ❍ (자가격리) ❶ 생활비지원 신청(우한입국56, 접촉자 22, 검사자 등)(2.17~ 읍면동 신청)   - 2인가족 774천원, 4인가족 1,230천원 *외국인의 경우 1인 가구 454천원 적용  ※ 유급휴가를 제공한 사업주 → 국민연금공단 신청 (1일 최대 13만원)  ❷ 전담반 구성․운영(2.11~종료시까지)  - 1:1 전담공무원 지정․운영 모니터링  - 유관기관(질병관리본부, 소방, 경찰 등) 협조체계 구축
    • 연예
    • 방송
    2020-02-14
  • 경북도, 과학적인 분석으로 화재조사분야 전국최고!!
          경북도, 과학적인 분석으로 화재조사분야 전국최고!!    경북소방본부, 화재조사보고서 품질평가 전국 1위... 과학적 원인분석 뛰어나   [국내매일]안현철 기자 = 경상북도가 소방청이 주관하는 ‘2019년 화재조사 보고서 품질평가’에서 전국 1위로 선정됐다.   2019년 화재조사 보고서 품질평가는 전국 화재조사관이 작성한 화재조사 보고서 4만 1천여 편의 보고서 품질을 평가하는 것으로 전국의 모든 시·도 본부가 평가에 참여했다. 최근 화재로 인한 소송이 늘어나면서 화재조사의 중요성이 더욱 대두되고 있으며, 화재조사보고서가 법 판단의 근거 자료로 이용됨에 따라 보고서 작성 시 품질 향상이 매우 중요하다.   이번 화재조사 보고서 품질평가는 사망자 발생 또는 재산 피해 규모가 1천만원 이상인 사회적 이슈의 화재에 대한 조사 보고서 중 각 시·도별로 5편을 무작위로 선택해 평가했다.   경상북도는 증거물 감정 및 첨단 장비를 이용한 화재감식을 통한 과학적인 화재 원인 분석과 재산 피해 산정의 현실화 등이 높게 평가받아 전국 1위에 선정됐다.   남화영 경북소방본부장은 “첨단 조사 장비를 활용한 과학적인 화재 원인 분석 및 재산 피해 현실화 등 화재조사 보고서 품질 향상을 위해 우리 직원들이 최선을 다해 전국 1위라는 결과를 얻게 되었다”며 “화재조사 역량을 더욱 향상시켜 도민들로부터 신뢰받는 화재조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연예
    • 방송
    2020-02-14
  • 대구문화예술회관, 2020년 하반기 공연장 정기대관 신청접수
    대구문화예술회관, 2020년 하반기 공연장 정기대관 신청접수 ▸ 오는 2월 24일부터 3월 6일까지 10일간 신청 접수   [국내매일]안현철 기자 = 대구문화예술회관은 2월 24일부터 3월 6일까지 주말을 제외한 10일간 2020년 하반기 공연장 정기대관 신청을 접수한다.   신청 대상 대관시설은 대극장인 팔공홀(976석)과 소극장인 비슬홀(239석)이며, 향토 문화예술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공연 작품에 한해 신청을 받는다. 행사성, 흥행성, 종교(포교)성, 정치성, 단순한 친목 도모성 공연은 제외된다.   하반기 대관 기간은 2020년 7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6개월간이며, 추석 연휴, 무대시설 점검이 있는 매주 월요일은 대관 신청이 불가하다.   상세한 내용은 대구문화예술회관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첨부된 신청서 및 관련 서류를 작성해 기간 내 제출하면 된다.   접수는 대구문화예술회관 공연운영과에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이메일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우편의 경우 접수 마감일 우체국 소인 분까지 유효하다. 대관 결과는 대관 심의를 거쳐 3월 말 개별 통보 할 예정이다.   한편, 대구문화예술회관은 지난 8월, 최첨단 무대시스템과 관객 편의 시설 등을 갖추어 새롭게 문을 열어 대구 대표문화 공간으로 거듭났다.   최현묵 대구문화예술회관 관장은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수준 높은 공연이 많이 신청하길 기대한다”면서, “보다 왕성한 예술 활동을 펼칠 수 있는 공간을 예술인들에게 제공해 시민들의 문화욕구를 충족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 문의 : 공연운영과 대관담당 053-606-6147 / 팩스 606-6127
    • 연예
    • 방송
    2020-02-14
  • 서양화가 조경, 행복한 기운 전달하는 '소나무 그리고 희망' 개인전
        서양화가 조경, 행복한 기운 전달하는 '소나무 그리고 희망' 개인전   [국내매일]안정근 기자 = 소나무 작가로 알려진 조경 작가는 힘찬 에너지 발산하는 작품을 가지고 '소나무 그리고 희망' 이라는 타이틀로 지난 2월 5일부터 2월 11일까지 서울 인사동 소재의 한국미술관에서 개인전을 진행 하였다.    2020년 특별기획 한얼문예박물관 개관 12주년 기념 초대로 열린 이번 전시에는 1994년 보호수로 지정된 홍성군 서부면 궁리에 위치한 수령 350년 된 소나무 그림과 1996년 12월 30일 천연기념물 제381호로 지정된 이천시 백사면에 있는 수령 500년 된 반룡송(蟠龍松)를 그린 새로운 작품 중심으로 관람객을 맞이했다.   늘 푸르고 싱그러운 느낌을 주는 소나무는 서양화가 조경 작가에게 호기심과 경외의 대상으로 직접 마주한 나무의 느낌을 마음으로 담고 눈으로 스케치하여 캔버스에 옮긴다. 소나무 유화작품은 생기 넘치는 녹색 솔잎을 표현하는데 최적의 조건을 충족하고, 덧칠을 거듭할수록 솔향기가 퍼지듯 깊이 있고 진중한 느낌은 감상자 모두가 공감하는 부분이다.    자연의 일부 소나무를 그림의 소재로 사용하면서 작가는 여행하듯 전국의 소나무 군락지를 찾아 희망과 긍정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하는 철학과 맞는 소나무를 찾는 작업을 쉬지 않는다.   황갈색의 진하고 밝음으로 굵은 나무껍질을 표현하고, 녹색과 연두빛은 풍성하고 여유로운 솔잎을 만들어 색의 조화가 아름답다. 소나무를 사실적으로 그려 감상들에게 왜곡 없이 있는 그대로 감동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소나무와 구절초, 소나무와 새, 소나무와 태양 등 작품 속에서 공생하는 형상들은 자연스럽고 편안한 감정을 준다.    그림 속 나무의 굴곡을 인생에 빗대고, 녹색의 솔잎은 거칠고 메마른 가지를 포근히 감싸는 어머니 품속처럼 만들어 휴식을 제공한다. 작가는 그림을 마주하는 사람들을 생각했다. 나와 같은 감정, 힐링의 기회, 존중의 시간을 공유하면서 예술이 주는 선물을 나누는 뜻 깊은 시간을 만들어 냈다.   서양화가 조경 작가는 "소나무는 행복감과 예술의 열정을 선사하는 존재로 이제는 전부가 되었으며, 한 동안 만나지 못한 친구를 만나듯 소나무를 찾으러 가는 길은 늘 즐겁다. 삶을 생동감 있게 만들어 주는 소나무를 많은 사람에게 소개하고 좋은 기운을 나눠주고 싶다.    이번 전시는 땅속 깊이 뿌리를 내리고 사는 나무의 에너지를 이미지로 만들어 대중과 함께 느낀 감정을 이야기하는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추운 겨울을 이겨내고 곧 새봄을 맞이하는 소나무의 생명력을 멋스럽게 표현한 조경 작가의 소나무는 관람객을 환하게 미소 짓게 만드는 시간이 되어 새롭게 탄생될 작품에 기대감을 갖게 했다.
    • 연예
    • 방송
    2020-02-13
  • 코로나19 방역대책 상황
    2020.2.13.(목)06:00 경북방역대책반(3787)   코로나19 방역대책 상황      전국 환자발생 : 28명  ❍ 중국 등 입국자 18명, 확진환자 접촉자 10명     중국 발생현황        ⁍ 환자수 : 44,670명(사망 1,114) *치사율 2.5%  *외국사례 : 27개국 519명(크루즈174, 홍콩50, 싱가폴48, 태국33, 일본29, 한국28 등 기타 22개국 157명)    경북 현황  ❍ 관리인원 : 40명 (검사중(자가격리) 19, 능동감시21)  *모니터링 158명 구 분 확진 환자 환자 접촉자 의사환자 능동감시자 모니터링 자가격리 격리해제 검사중 (자가격리) 음성 감시중 감시해제 누 계 - - 22 19 224 21 13 158 금 일 -   - 18 39 1   31 ※ 전수감시대상자 56명(2.9. 격리해제) ※ 모니터링(158명) : 음성결과 후 14일 미경과자    추진사항  ❍ (집단행사) 집단행사 및 정부․지자체 행사 운영지침 시달  ❍ (혈액수급) 공공기관, 단체헌혈 독려 강화(3일분-주의단계)  ❍ (방역물품) 취약계층 배부용 마스크 1만개 확보  ❍ (방역장비) 이동음압텐트(19개), 전동식호흡구(71대) 추가소요  ❍ (유 학 생) 지역대학 유학생 관리대책 간담회(2.12. 11개 대학교)  ∙ 자가건강설문지→대학교 배부(중국어 홍보물 포함)  ∙ 대학교 필요 장비․물품 수요조사 실시(~2.13)  ❍ (입국자관리) 대학생 등 해외특별입국자 자가진단앱 도입(2.12)  ❍ (생활지원) 입원․격리자 유급휴가비, 생활지원비 지급(2.17~)  ※ WHO에서 영어표기 COVID-19, 한글표기 코로나19
    • 연예
    • 방송
    2020-02-13
  • 경북도 육성 신품종‘다솜쌀’... 찰지고 구수한 밥맛으로 인기!
        경북도 육성 신품종‘다솜쌀’... 찰지고 구수한 밥맛으로 인기!    농업기술원, 자체 육성한 신품종 ‘다솜쌀’ 시식 및 식미평가회 가져    ‘다솜쌀’ 단백질 함량이 낮고 밥맛이 뛰어나 일품벼 대체품종으로 기대   [국내매일]남은숙 기자 = 경상북도는 12일 농업기술원 구내식당(복지관)에서 직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체 육성한 벼 신품종 ‘다솜쌀’시식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경북농업기술원에서 육성한 벼 신품종 다솜쌀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도내 보급률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다솜쌀은 2018년 품종등록이 되었으며 2019년부터 신품종 이용촉진 사업과 정부 종자보급체계의 원원종 생산을 통해 종자생산의 기반을 확보했다. 2020년에는 다솜쌀 브랜화를 위해 우선적으로 포항과 상주에 20ha의 시범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다.   다솜쌀은 일품벼에 비하여 완전미 비율이 높은 것이 특징으로 농업현장에서도 그 수량성과 밥맛에 대해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밥맛이 좋으려면 단백질함량이 낮고 윤기치(ToYo치)는 높아야 하는데 다솜쌀은 이 두가지를 충족하고 있다.   이날 시식행사에서는 경북도에서 가장 많이 재배되고 있는 ‘일품벼’를 비교 품종으로 하여 자체 개발된 밥쌀용 품종 다솜쌀, 반찰벼 ‘미백’에 대해 현미, 백미 샘플을 전시했다.   식미평가는 다솜쌀, 미백 2품종을 일품벼와 비교 평가했는데 동일한 조건에서 지은 밥의 색상과 모양, 냄새, 맛 등을 엄격하게 평가했다.   다솜쌀로 갓 지은 밥은 찰진 윤기가 감돌면서 고유의 밥 냄새를 은은하게 풍기고 밥알이 제각각 모양을 유지했으며 평가에서는 완전미율이 높아 미질이 우수하고 풍미가 좋아 밥맛이 좋은 것으로 평가 받았다.   시식회에 참가한 작물연구과 신용습 과장은 “밥의 찰기도 높아 잘 뭉쳐지고 탄력적이며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하는데 특히 품질이 좋은 쌀은 무엇보다 씹을수록 단맛이 베어나와 별 반찬 없이도 입맛을 당기게 해야 하는데 다솜쌀이 이를 충족시킨다”고 말했다.  
    • 연예
    • 방송
    2020-02-13
  • 2020년 예술동아리교육지원사업’공모
    문화예술로 신나는 경북 만들기  ‘ 2020년 예술동아리교육지원사업’공모     [국내매일]안현철 기자 = 경북문화재단에서는 도민의 문화예술역량강화와 다양한 문화예술기회제공을 위해 예술동아리교육지원사업을 공모한다. 올해 경상북도에서 처음으로 시행하게 되는 예술동아리교육지원사업은 도내에서 활동하고 있는 5명 이상의 예술동아리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강사지원, 코디네이터 지원을 통해 도민 문화예술교육의 기회를 확대하고 경상북도에서 자생하고 있는 예술동아리의 발굴함과 동시에 도민의 문화예술 소비와 생산의 기회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2월 3일부터 2월 21일까지 19일간 진행되는 이번 공모는 경상북도 홈페이지(http://www.gb.go.kr) 고시, 공고란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심사를 통해 도내 40개 정도의 동아리를 선정, 지원하게 될 계획이며 동아리 교육을 위한 강사와 코디네이터도 함께 선발한다.    동아리 모집 분야는 문학, 미술, 음악, 무용, 연극, 영화, 사진, 공예, 전통예술 등 다양한 예술활동 분야 전반이 해당되며, 강사인 전문예술가를 연간 50시수 파견 지원한다. 이와 더불어 지역 내 활동기반 마련 및 동아리 성장을 위한 예술 코디네이터를 선발해 운영함으로써 다양한 행사 기획 및 활성화 방안을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동아리는 경상북도에 소재지를 둔 구성원으로 구성하여야 하며 학생동아리나 단순 독서 및 감상 동아리는 신청이 불가능하다. 동아리 활동은 4월부터 10월까지 진행하여야 하며, 농번기 등 도내 23개 시군의 특성을 고려하여 활동 시기는 일부 조정이 가능하다.    또한 교육사업에 참여하는 동아리 구성원들에게 경북의 문화예술에 대한 다양성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지역 내 고건축, 가양주, 웹툰 등의 마스터 클래스와 같은 수준 높은 문화예술교육의 기회도 제공함으로써 도민의 문화예술체험의 만족도를 지속적으로 증대해 나갈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7개월 간의 예술동아리교육지원사업의 결과를 11월 중 ‘Oh! My 경북’이라는 제목의 발표회를 통해 도민들과 공유하고 지속적인 도민 문화예술역량강화를 위해 노력하게 된다. 예술동아리교육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문의 는 경북문화재단 문화사업팀(054-650-2962)으로 하면 된다.
    • 연예
    • 방송
    2020-02-10
  • 2020년 농산물 유통인프라 구축 등에 468억원 투입
        경북도, 농산물 유통 효율화를 위해 유통구조 개선에 박차!    2020년 농산물 유통인프라 구축 등에 468억원 투입 -  올해 경북 과수 통합마케팅 매출 6,000억원 목표 설정   [국내매일]안현철 기자 = 경북도는 농산물 유통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올해 18개 사업에 468억원을 투입한다고 밝혔다.   농산물은 품목별로 유통단계가 복잡하고 과도한 유통비용 발생으로 대내외적으로 경쟁력 약화가 우려되고 있다. 경북도는 올해를 유통구조 개선의 원년으로 삼아 유통효율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우선, 농업인을 규합하고 농산물을 규모화하여 유통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하는 통합마케팅사업에 97억원을 지원한다.   도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하는 과수통합브랜드 daily(데일리)를 육성하기 위한 과실브랜드 사업에 9억원을 지원해 과수 주산지인 경북의 명성에 맞는 명품 브랜드를 만들어 가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또 산지유통활성화를 위해 포항시 등 17개 시·군에 공동선별비 43억원과 농산물 마케팅지원 사업비 7억원을 지원한다.   아울러, 농산물 유통 인프라 구축을 위해 산지유통시설(APC) 4개소 112억원, 농산물 부가가치 증대를 위한 생산·유통기반구축에 25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외에 농약․중금속 등 위해요소를 관리하는 농산물우수관리(GAP) 지원사업에 20억원, 농산물도매시장 시설현대화 지원사업에 154억원, 중국 및 동남아 고급 과일시장 개척에 1억원 등 다양한 시책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경북도는 2014년부터 농산물 유통구조개선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해왔다. 지난해 5,402억원의 과수 통합마케팅 실적을 올렸으며, 올해는 도내 생산과수의 35%이상인 6,000억원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 도단위 과수통합마케팅의 구심체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daily(데일리)브랜드 사업도 처음 시작한 2016년도에 217억원을 판매한 것에 비해 약 3배 이상 성장한 66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올해는 750억원을 목표로 철저한 품질관리와 차별화된 마케팅을 통해 명품브랜드로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 연예
    • 방송
    2020-02-10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