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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슈퍼주니어, 10월 8일 마카오 MGM COTAI서 컴백 쇼케이스 개최! 클래스가 다른 ‘한류킹’
      슈퍼주니어가 남다른 클래스의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슈퍼주니어는 오는 10월 8일 스페셜 미니앨범 ‘One More Time’(원 모어 타임) 발매와 동시에 같은 날 저녁 6시(현지 시간) 마카오 최대 규모의 럭셔리 호텔 MGM COTAI에서 컴백 쇼케이스를 개최, 명불허전 ‘글로벌 한류킹’ 다운 귀환으로 음악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예정이다. 쇼케이스가 열리는 MGM COTAI 호텔 내 ‘MGM Theater’는 고정된 무대가 아닌 열 가지가 넘는 다른 무대 구조로 변형이 가능한 아시아 최초의 다이내믹 씨어터로, 슈퍼주니어의 화려하고도 카리스마 넘치는 퍼포먼스를 더욱 돋보이게 하는 무대와 2,000여 명의 관객들이 함께할 계획이어서 높은 관심이 전망된다. 특히 이번 앨범 타이틀 곡 ‘One More Time (Otra Vez)’ 뮤직비디오에는 MGM COTAI의 이국적인 분위기를 고스란히 담아, 감각적인 영상미로 보는 재미를 배가 시켰다. 더불어 슈퍼주니어는 9월 27일 낮 12시 멜론, 지니, 아이튠즈, 스포티파이, 애플뮤직, 샤미뮤직 등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새 앨범 수록곡 ‘Animals’ 음원을 선공개, 신곡 ‘Animals’는 로맨틱한 분위기의 미드 템포에 트로피컬 요소가 혼합된 노래로, 가까워질 수 밖에 없는 서로의 사이를 솔직한 가사로 표현해 중독성 있는 ‘슈주 표’ 라틴 팝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한편, 모든 트랙이 라틴 팝 곡으로 구성된 슈퍼주니어의 새 앨범 ‘One More Time’ 전곡 음원과 동명의 타이틀곡 ’One More Time (Otra Vez)’ 뮤직비디오는 10월 8일 오후 6시 베일을 벗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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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8-10-18
  • 양현석 대표, ‘한국인 최초’ 빌보드 ‘세계 음악시장 움직이는 파워 플레이어즈’ 선정!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 양현석 대표 프로듀서가1월 25일자 빌보드 매거진에 실린  ‘인터내셔널 파워 플레이어즈(International Power Players)’에 선정됐다.  ‘인터내셔널 파워 플레이어즈(International Power Players)’는 빌보드와 세계적인 국제 음악 박람회 ‘미뎀’이 협력, 세계 음악 시장을 움직이는 음악 비즈니스계의 리더들을 선정하는 것으로 올해 처음 도입됐다. 양현석 대표 프로듀서는 한국인 최초, 유일하게 이름을 올려 이목을 모았다. 양현석 대표는 빅뱅과 2NE1월드투어를 함께한 세계적인 공연 기획사 ‘라이브네이션’ 유럽 공연 담당 사장 ‘존 레이드’, 시코 엔터테인먼트 공동대표 ‘사이먼 코웰’, 소니 뮤직 영국 대표 ‘닉 갓필드’, 에이벡스 CEO ‘마츠우라’ 등 세계적인 국제 음악 비즈니스 명사들과 어깨를 나란히 함으로써 위상을 과시했다.  빌보드는 YG 수장 양현석을 소개하는 것은 물론 YG 소속 가수들의 국내외 활동을 조명, 대중 음악계에서YG가 미치는 영향력을 언급했다.  빌보드는 양현석 대표를 “1992년 한국의 모던 팝이라는 장르를 구축한 서태지와 아이들로 데뷔한 케이팝스타였다”고 소개한 뒤 제작자로 변신 후 일궈낸 성과에 대해서도 호평했다 또 싸이가 ‘강남스타일’을 이은  ‘젠틀맨’으로 빌보드 Korea Hot 100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며 전세계를 강타했음을 밝히며 이어 12개국 80만명을 동원한 빅뱅 월드투어와57만 관객을 동원한 지드래곤 아시아 투어, 총 77만 1천명이라는 이례적인 관객 동원수를 자랑한 빅뱅 일본 6대 돔 투어 등을 언급해 YG와 YG 소속 가수들의 글로벌 영향력을 전했다.  양현석 대표는 빌보드를 통해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특정한 나라나 커뮤니티에 국한되지 않는다” 며 “싸이의 성공으로, GD, 태양, 빅뱅, CL, 그리고2NE1이 많은 관심을 불러모았기 때문2014년에는 가시적인 성과를 낼 것으로 보인다”고 올 해 YG 소속 가수들이 선전할 것을 예고했다.  양현석 대표는 싸이의 뮤직비디오, 빅뱅과 2NE1의 월드투어 공연을 세계팬들이 열광케 만들면서  '변방'에 불과했던 한국의 대중음악을 세계의 주류 팝시장에 널리 알려지도록 앞장 선 바 있다.  또 2011년부터 한국판 '아메리칸 아이돌'격인 TV오디션 프로그램 SBS 'K팝스타'의 심사위원으로 나서며 가수 지망생의 발굴에도 힘쓰고 있다. 현재 시즌 3이 진행중인 가운데 이 프로그램을 통해 이하이, 악동뮤지션 등 개성과 실력을 겸비한 스타를 발굴했다.  양현석 대표 프로듀서가 세계 음악 시장을 움직이는 음악 비즈니스 리더로서 앞으로 어떤 아티스트를 발굴, 제작할지, K-POP 시장에서 또 어떤 센세이셔널한 트렌드를 주도해 글로벌 시장을 강타할 지 주목할 만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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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8-10-11
  • 에픽하이, 美유명 페스티벌 코첼라 출연
          에픽하이가 미국의 유명 페스티벌인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이하 코첼라)에 출연을 확정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코첼라측이 5일 공식 라인업을 발표한 가운데 에픽하이는 4월 17일과 24일 공연에 출연자로 이름을 올렸다. 매년 봄 미국 캘리포니아주 인디오에서 2주간 개최되는 코첼라는 AC/DC, DRAKE, RED HOT CHILI PEPPERS, DR. DRE & SNOOP DOG 등 쟁쟁한 뮤지션들이 참여해왔고 록, 힙합, 일렉트로닉 등 장르를 가리지 않고 다양한 음악을 접할 수 있는 미국에서 가장 유명한 페스티벌로 명성을 떨쳐왔다. 특히 올해 코첼라는 최근 보컬 엑슬 로즈와 기타리스트 슬래시가 재결합을 공식 발표한 건즈앤로지스(Guns N’ Roses)의 첫 공식무대가 될 예정이라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작년 미국 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 (SXSW)를 시작으로 북미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친 에픽하이는 올해는 코첼라를 통해 다시 한 번 북미 음악팬들에게 자신들의 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라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한편, 에픽하이의 래퍼 미쓰라는 오늘 (6일) 생일을 맞이 했으며, YG는 공식블로그 (www.yg-life.com)을 통해 특별한 생일 축하 이미지와 ‘HAPPY BIRTHDAY. CONGRATULATIONS, ALL THE BEST WISHES TO YOU’라는 문구로 미쓰라의 생일을 함께 축하해줘 눈길을 끌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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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8-10-11
  • 아이콘 일본 데뷔와 동시에 오리콘 차트 1위!! 뜨거운 인기 입증!!
          아이콘이 일본 데뷔와 동시에 오리콘 차트 정상을 정복했다. 아이콘이 13일 발매한 일본 데뷔 앨범 'WELCOME BACK'은 5만 3000장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발매 당일 오리콘 데일리앨범 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 특히 데뷔한지 100여일이 갓 지난 신인인 아이콘이 일본에서도 데뷔와 동시에 정상에 오르면서 현지에서의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하고 있다. 아이콘의 일본 데뷔앨범에는 국내 음원차트 정상을 석권한 '취향저격', '리듬타', '에어플레인' 등 주요히트곡들은 물론 데뷔전 선보였던 '클라이맥스', '저스트 어나더보이', '시노시작' 등이 일본어버전으로 담겼다. 국내는 물론 일본에서도 데뷔와 함께 정상을 정복하며 '괴물신인'의 면모를 입증하고 있는 아이콘은 22일 도쿄 토요스 PIT, 23일 오사카 도지마 리버포럼에서 팬들과 소통하는 특별 이벤트를 개최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미디어 프로모션 등을 진행하며 현지에서의 인기몰이에 박차를 가한다. 또 다음달에는 후쿠오카, 도쿄 등 총 5개 도시 14회 공연에 14만 6000관객 동원 규모의 일본 아레나 콘서트 투어도 개최한다. 한편 아이콘은 오는 1월 30일과 31일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단독 콘서트 ‘iKON - iKONCERT 2016 'SHOWTIME TOUR'를 개최하고 국내팬들과도 만난다. 지난해 10월 데뷔 콘서트 이후 발표한 신곡 무대, 더욱 성장한 아이콘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감이 높은 가운데 티켓 예매 오픈 후 매진사례를 기록할 정도로 팬들의 성원이 뜨겁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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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방송
    2018-10-11
  • 내년 음원 가격 인상 보도에 대하여 문화체육관광부의 입장
    일부 언론에서 보도한 내년 음원 가격 인상 관련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의 입장을 알려드립니다.   문체부는 12월 16일(수) 창작자의 권익 확대를 골자로 하는 ‘음원 전송사용료 개선 방안’을 발표하였으며 권리자들이 받는 ‘사용료’가 적게는 17%에서 많게는 91%까지 늘어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여기에서 음원 ‘사용료’는 권리자들에게 분배되는 저작권료를 의미하는 것으로서, 음원 ‘가격’과는 다른 개념이며, 음원 사용료가 인상된다고 해서 음원 가격이 인상되는 것은 아닙니다.   현재 전체 소비자의 93%에 해당하는 자동결제 방식의 가입자에 대해서는 6개월의 유예기간을 두고 있기 때문에, 유예기간 동안에는 음원 가격이 인상되지 않습니다.   또한, 문체부는 6개월의 유예기간 이후에도 음원가격이 안정적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사업자와 지속적으로 협조해 나간다는 방침임을 알려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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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사회
    • 사회일반
    2018-10-11

실시간 연예가소식 기사

  • 내년도 도정 및 교육행정 주요 정책, TV생방송 통해 도민에게 알려
      경북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내년도 예산안 심의 들어가..   성과부진, 유사중복 사업 등 삭감, 민생 관련 예산은 적극 지원     내년도 도정 및 교육행정 주요 정책, TV생방송 통해 도민에게 알려   [국내매일]안정근 기자 = 경상북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나기보)는 11월 29일부터 12월 6일까지 6일간, 경상북도지사와 경상북도교육감이 제출한 2020년도 세입‧세출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안을 심사한다.    이번 예산안 심사는 11월 29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4일간 도 소관 실국별 예산안을 심사하고 12월 5일에는 도교육청 소관 예산안을 심사한 후 마지막 날인 12월 6일 계수조정과 토론을 거쳐 의결한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종합심사를 마친 예산안은 오는 12월 9일 제4차 본회의에 상정되어 의결됨으로써 최종 확정하게 된다.     내년도 예산안의 규모를 살펴보면, 경상북도가 9조 6,355억원으로 전년도 당초예산 8조 6,456억원 보다 9,899억원(11.5%) 증가하였으며, 이 중 일반회계는 8조 4,450억원으로 전년도 보다 8,654억원(11.4%), 특별회계는 1조 1,905억원으로 1,245억원(11.7%)이 증가했다.   경상북도교육청은 4조 5,761억원으로 전년도 당초예산 4조 5,377억원 보다 384억원(0.8%)이 증가하였다.     나기보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은“내년도 우리 도의 재정여건을 보면, 일자리 창출 및 복지지출 등 소요 증가로 국고보조금 등 이전수입은 늘어나는 반면, 경기침체에 따른 지방세 감소, 국세 증가세 둔화로 인한 지방교부세 정체 등 전반적인 경기불안요소가 내재되어 있어 재정여건은 한층 더 어려워 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로 인해, 내년도 예산안은“선심성․전시성 사업이나 성과가 부진한 사업은 과감히 삭감하여 재정운용의 건전성을 제고하고 효율성을 높여 나가는데 중점을 두겠다”고 예산심사 방향을 밝히며, 특히,“도민의 실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민생 관련 예산이나, 교육환경 개선사업 등에 대해서는 예산이 최대한 지원될 수 있도록 우리 위원회 차원에서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예산안 심사는 12월 3일과 5일 양일간,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지역방송사를 통해 도내 전역에 생중계 된다.   먼저, 3일에는 일자리경제산업실, 농축산유통국, 건설도시국 등 도 소관 3개 실국에 대한 예산안 심사가 방송되고, 5일에는 도교육청 예산안 심사 상황이 실시간으로 도민의 안방에 전달된다.     도민의 입장에서 볼 때 내년도 도와 도교육청에서 시행하는 핵심시책사업과 다양한 정책들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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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12-04
  • 커피의 도시 ~! 대구에서 경북의 매력적인 관광지 선보여
              커피의 도시 ~! 대구에서 경북의 매력적인 관광지 선보여    경북도 제9회 대구커피&카페박람회 참가, 경북관광홍보관 운영..  버스킹 공연과 다채로운 체험이벤트 행사로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 받아     [국내매일]편집국 김선봉 차장 = 경상북도는 11월 28일부터 12월 1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된 제9회 대구커피&카페박람회에 참가하여 경북관광 홍보관을 운영했다.   올해 9회째를 맞이한 대구커피&카페박람회는 역대 최대 규모(150여개업체, 400여부스)로 개최되어, 국내외 커피와 카페 관련 비즈니스 전시관과 대구커피역사관, 커피 체험관 등 다채로운 전시체험 시설뿐만 아니라 전국학생바리스타대회, 월드커피칵테일챔피언쉽, 대구커피챔피언쉽 로스팅대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열어 박람회를 찾은 관람객들의 흥미와 재미를 돋우었다.   한편, 경상북도는 이번 커피&카페 박람회 이미지와 어우러지게 관광홍보관을 아늑하고 멋스러운 카페 분위기로 연출하여, 시군의 대표 카페와 카페골목, 해맞이 명소 등 경북의 다양한 관광자원을 집중 홍보했다.   이외에도 나만의 머그컵 만들기 체험과 버스킹 공연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열어 홍보관을 찾은 관람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최근, 경북에서는 각 시군을 대표하는 카페, 베이커리, 디저트 가게의 주요 메뉴, 위치, 운영시간 등의 내용과 사진, 가까운 관광지 정보를 담은 ‘경북카페지도(가칭)’를 제작하고 있으며 12월 중 도내 관광안내소 및 주요 관광지에 배포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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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12-02
  • 경북 우수농특산물 홍보 및 판로확대를 위한 엔에스쇼핑 업무협약 체결
        경북 농특산물.. 대한민국대표 농식품전문홈쇼핑과 손잡다..     25일, 경북 우수농특산물 홍보 및 판로확대를 위한 엔에스쇼핑 업무협약 체결     [국내매일]편집국 김선봉 차장 = 경상북도는 25일 도청 회의실에서 ㈜엔에스쇼핑과 경북 지역의 우수 농․특산물을 발굴하고, TV 홈쇼핑을 통한 판로개척 및 마케팅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철우 경북도지사와 엔에스쇼핑 도상철 대표이사 및 관계 임직원, 홈쇼핑 참여업체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경북도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에서 생산되는 우수한 농․특산물이 소비자에게 보다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 경상북도에서는 상품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매년 품평회를 열어 엄격한 심사를 거쳐 엄선된 업체를 홈쇼핑에 참여시킨다.   지난 10월에는 올해 처음으로 엔에스쇼핑과 구미코 현장에서 엔에스쇼핑 스튜디오와 이원생중계로‘경북 농․특산물 특별 판매대전’을 진행한 바 있다.   180분간 진행된 판매대전에는 경상북도 과수 통합브랜드인 ‘daily(데일리) 사과’를 비롯해 ‘안동 참마’,‘예천 고춧가루’상품을 판매하여 2억 1천만원의 매출을 올려 전국 홈쇼핑 시청자들에게 엄선된 경북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생생하게 전달했다.   한편, 금년 8월 우수 농특산물 판로확대를 위해 ‘경북 농특산물 TV홈쇼핑 특별판매전’홈쇼핑사로 엔에스쇼핑을 선정, 계약했으며, 품평회를 통해 선정된 15개 업체와 현장생방송 1회, 스튜디오방송 20회 이상을 내년 2월까지 진행 할 계획이다.   도상철 엔에스쇼핑 대표이사는 “2001년 한국농수산 방송으로 출범한 식품전문 TV홈쇼핑사로 합리적인 수수료 적용, 특별판매전 개최 등을 통해 경북지역 농․특산물이 소비자들에게 쉽게 접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이번 협약은 경북의 농특산물 판로에 천군마마를 얻은 뜻깊은 날로, 우리 도에서는 지속적으로 우수 농특산물을 발굴·지원하겠다”며 “엔에스쇼핑에서는 경북 농특산물이 많이 팔리도록 도움과 배려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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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11-26
  • 오재석 씨, ‘제17회 경상북도 영상콘텐츠시나리오 공모전’ 대상
        오재석 씨, ‘제17회 경상북도 영상콘텐츠시나리오 공모전’ 대상    제17회 경상북도 영상콘텐츠시나리오 공모전 선정‧시상 경북 소재‧배경 영화, 드라마, 웹드라마 등 영상화 추진  대상, 오재석 작가 「미스터리 트레인」 등 7작품 선정   [국내매일]안정근 기자 = 경상북도는 경상북도콘텐츠진흥원(원장 이종수)이 주관한 ‘제17회 경상북도 영상콘텐츠시나리오 공모전’ 시상식을 15일 진흥원 1층 창조아트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7일부터 7월 12일까지 전국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극영화, 드라마 126편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영화‧드라마 분야 전문가들의 1, 2차 블라인드 심사를 거쳐 대상 1편,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3편, 총 7편을 선정했다.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경상북도지사상, 장려상 수상자에게는 진흥원장상을 수여했으며 각각 창작료를 전달했다.   오재석 씨가 ‘미스터리 트레인’으로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미스터리 트레인은 타임슬립을 소재로 한 이야기로, 극의 완성도가 높고 영상화 하였을 때 가져야할 재미 요소를 잘 갖춘 수작이란 평가를 받았다.   최우수상은 ‘울진에는 패티김이 산다’의 김다듬 씨, 우수상은 ‘각하의 아들’의 김정태 씨, ‘승주 말고 성주’의 김혜민‧김혜진 씨, 이들 외에도 장려상에 ‘오 마이 러브 갓’의 이상훈 씨, ‘내 인생의 스포일러’의 배이화 씨, ‘미쑤, 김’의 김안나 씨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올해로 17회째를 맞는 영상콘텐츠시나리오 공모전은 현재까지 총 16건의 영상화계약을 체결했으며, 2016년 SBS 설특집극 ‘영주’(제13회 대상 수상작)를 비롯해 올해 2월에는 영덕을 배경으로 한 ‘푸른여인’(제8회 장려상 수상작)이 TV조선에서 설특집 3부작으로 방영되는 등 총 10건의 작품이 영화, 드라마로 제작되어 영상화됐다.   이날 진흥원에서는 시상식과 함께 수상 시나리오의 영상화 지원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여 수상자들이 직접 드라마 및 영화제작 관계자에게 작품을 피칭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컨설팅을 진행했다.   또한 추후에 자료집을 발간하여 영화진흥위원회, 영화제작사, 작가 협회 등 유관기관에 배포하여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시나리오를 선보일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황영호 경북도 문화산업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배출된 우수 작품들이 영화, 드라마, 웹드라마 등으로 영상화되고 활용되길 바라며, 도에서는 감동과 재미가 있는 경북의 스토리를 발굴하여 산업화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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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11-19
  • 드라마 ‘프라우드 묵(Proud Mook)’
    드라마 ‘프라우드 묵’ 촬영(달성군 디아크 문화관 1층)        대구관광, 태국 안방 찾아간다!   ▸ 드라마 ‘프라우드 묵(Proud Mook)’ ▸ 여행 방송 ‘더 퍼스트 얼티메이트(The First Ultimate)’ 대구에서 촬영   [국내매일]안현철 기자 = 대구시는 대구관광뷰로와 함께「2020 대구·경북 관광의 해」를 앞두고 동남아 관광객 유치를 위해 태국 지상파 드라마와 여행 방송프로그램의 대구 촬영을 유치해 대구관광 홍보에 나섰다.   대구시와 경상북도는 지난 5월 대구와 경북을 배경으로 드라마를 촬영하고 태국 내 시청률 1위 최대 지상파 방송국 채널3을 통해 송출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태국 드라마 제작사와 체결했다.   먼저, 태국 드라마 ‘프라우드 묵(Proud Mook)’ 주연배우와 제작팀 35여 명이 11월 9일부터 6일간 김광석 거리, 동성로, 근대골목, 디아크 등에서 아름다운 대구의 모습을 드라마에 담았다.   ‘프라우드 묵(Proud Mook)’ 은 태국 내 로맨스 장르의 손꼽히는 감독으로 인정받는 사라츠와디 웡솜펫(Saraswati Wongsompet)이 메가폰을 잡고, 태국 라이징스타인 부아완지리(BuaWansiri, 여자 주연배우)와 폰나와쉬(PonNawash, 남자 주연배우)가 출연해 서로의 사랑을 확인하고 진실 된 행복을 찾아가는 이야기의 청춘 로맨스 드라마다.   또한, 2020년 2월 중 지상파 채널36을 통해 태국 전역에 방영될 여행 방송프로그램인 ‘더 퍼스트 얼티메이트(The First Ultimate)’의 대구 관광지 촬영이 11월 11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된다.   이 프로그램은 해외여행 특화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으로 국가별 숨은 명소를 찾아 시청자에게 새로운 여행 스타일을 소개하고 해당 지역의 별미를 알리는 프로그램으로 진행자인 모델겸 연기자 패챗부리락(PatChatburirak)을 포함한 촬영팀 6명이 대구를 방문했다.   프로그램의 대구 촬영 컨셉은 ‘세련되고 여행하기 좋은 도시, 대구’로 앞산전망대, 동성로, 서문야시장, 대구사격장, 사문진주막촌, 디아크, 북성로, 찜질방, 한복체험, 수성못, 김광석거리, 팔공산케이블카, 동화사, 치킨테마파크 등이며, 아름다운 대구 가을풍경을 함께 영상에 담는다.   김호섭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이번 태국 드라마와 여행 프로그램 촬영을 통해 대구의 아름다운 관광자원을 태국 전역에 알려 내년 ‘2020 대구·경북 관광의 해’ 기간 태국 관광객이 대구를 방문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여행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홍보를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을 찾은 태국 관광객은 2018년 기준 55만8천여 명이며, 대구를 찾은 태국인 관광객은 2017년 2,500여 명, 2018년 5,700여 명,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6,600여 명이 찾는 등 대구 관광시장 다변화 마케팅 사업을 통해 해마다 방문객이 늘어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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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11-15
  • 왕홍(網紅)이 전하는 대구 실시간 체험방송 ‘대박’(670만 명 시청)
        왕홍(網紅)이 전하는 대구 실시간 체험방송 ‘대박’(670만 명 시청)   ▸ 팔로워 260만명의 중국 인터넷 스타 ‘왕홍’ 2인 초청 라이브 방송 실시 ▸ 직접 즐기고 생생한 느낌을 전달하는 브이로그 기획 영상으로 제작 ▸ 대구 유튜브 채널 해외코너(Colorful Daegu, Global) 운영 효과 탁월 ▸ 해외 포털 내, 대구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 우선 표출 성공   ※ 왕홍(網紅) : ‘인터넷(網絡)에서 인기 있는 사람(紅人)’을 뜻하는 중국어권 신조어   [국내매일]남은숙 기자 = “한국에 12번 방문했지만 이렇게 즐거운 여행은 처음이에요”   팔로워 260만 명을 보유한 중국 인터넷 스타 ‘왕홍’2인이 라이브 방송을 통해 대구를 알렸다. 대구시는 이달 2일 왕홍 진죠우투왕(金角兔王)씨와 진씬제로(金昕zero)씨를 초청해 김광석길과 동성로, 이월드 등 중국 젊은 층이 선호하는 주요 관광지를 방문, 이를 라이브 방송으로 전달했다.   직접 즐기고 생생한 느낌을 전달하는 ‘브이로그(Vlog)’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라이브 방송은 하루 동안 3회 모바일 생방송으로 송출되었으며, 중국 사용자 670만 명이 시청하며 큰 반응을 얻었다.  ※ 브이로그(Vlog) : ‘비디오’와 ‘블로그’의 합성어로, 자신의 일상을 동영상으로 촬영한 것   특히, 이번 투어 장소 중 동성로는 동시접속자 35만 명과 누적시청자 218만 명을 기록,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평소 뷰티 전문 왕홍으로 활동하는 진죠우투왕씨는 “동성로에 수많은 화장품 가게와 브랜드숍이 깔끔하게 조성되어있다”며 “서울 명동도 많이 가봤지만, 동성로 또한 그에 못지않은 최고의 쇼핑 명소”라고 극찬했다.   이번 해외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올해 두 번째로, 지난 6월, 대만에서 해외 에스엔에스(SNS) 채널 사용자를 만나 직접 대구를 알리는 ‘대구 도시브랜드 홍보 라이브’를 현지 인플루언서와 진행한 바 있다.   그때, 평소 대구 중화권 페이스북을 팔로우하고 대구 관광에 관심이 많은 사용자 100여 명이 행사장에 참여해 인플루언서들과 직접 소통했으며, 그 현장을 담은 라이브방송은 중화권 페이스북과 웨이보로 송출되어 115만 명의 누적시청 수를 기록했다.   이 밖에도 대구시는 공식 외국어 에스엔에스(SNS) 채널을 활용해 해외 홍보와 함께 다양한 영상을 제작, 공격적 마케팅을 지속하고 있다.   특히, 대구광역시 공식 유튜브에 ‘컬러풀대구 글로벌(Colorful Daegu, Global)’ 카테고리를 개설해, 어권별(영어, 중국어, 일본어) 외국인 맞춤 영상 50여 편을 업로드하여 인기를 얻고 있는데, 평균 조회 수 5만 회 이상을 이끌어내며 세계 속 대구를 알리는 데 앞장서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시범적으로 아랍어 영상을 업로드하며 아랍권 국가를 대상으로‘대구홍보’를 시도하였는데, 1주일에 4만회 정도의 조회 수를 기록할 만큼 아랍권 사람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이에, 더 나아가 베트남어 영상도 제작하고 있으며 조만간 업로드 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대구시는 해외 현지 포털사이트(바이두, 야후재펜 등)에서 ‘대구’검색 시, 대구에 대한 양질의 콘텐츠가 지속적으로 노출되고, 그로 인해 많은 외국인들이 대구를 방문할 수 있도록 꾸준한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검색 포털에 최우선으로 노출되는 백과사전(위키, 바이두 등)의 오래된 정보 약 500건을 최신 자료로 교체하였고, 기존 ‘대구’검색 시 노출되던‘대구 지하철 방화사건’등 부정적 인상을 줄 수 있는 게시물을 후순위 노출로 밀어내고 긍정적 콘텐츠로 대체하였다.   최근 대만에서 가장 방문하고 싶은 도시 2위에 ‘대구’가 선정될 수 있었던 것도 이러한 노력의 결과가 일부 반영된 것이 아닐까 한다.   왕홍(網紅)은 왕뤄홍런(網絡紅人)의 줄임말로, ‘인터넷(網絡)에서 인기 있는 사람(紅人)’을 뜻하는 신조어이며, 영어권에서는 ‘인플루언서(Influencer)’라고 한다. 이들은 모바일 생방송과 웨이보 등과 같은 에스엔에스(SNS)를 이용해 광고마케팅, 이커머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권기동 대구시 홍보브랜드담당관은 “정책 중심의 딱딱한 홍보가 아니라 각 언어권, 지역에 맞춘 재미있는 콘텐츠를 통해, 닫힌 내륙의 도시가 아닌 열린 도시라는 긍정적 이미지를 확산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기획콘텐츠를 통해 외국인이 회색빛 도시가 아닌 컬러풀 대구를 떠올리며, 세계가 찾는 대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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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11-08
  • 대구예술발전소 운영 수탁기관 공개모집!
          대구예술발전소 운영 수탁기관 공개모집!     ▸ 문화예술 다변화 시대에 걸 맞는 중추적 역할을 수행할 운영기관       [국내매일]안현철 기자 = 대구시는 대구예술발전소를 효율적이고 전문적으로 운영할 수탁기관을 11월 14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중구 수창동에 위치한 대구예술발전소가 올해 12월 말 위탁기간이 만료됨에 따라 수탁기간으로 선정이 되면 앞으로 2020년 1월부터 2022년 12월 31일 까지 3년간 관리 및 운영하게 된다.   대구시에 주된 사무실을 둔 문화예술 관련 기관·단체는 응모 가능하며, 신청서 및 관련 서류는 11월 14일(목) 오후 6시까지 대구시 문화예술정책과에 접수하면 된다.   11월 중 관계 전문가로 구성된 ‘민간위탁적격자심의위원회’에서 사업계획의 타당성, 조직구성, 시설관리의 적정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수탁 기관을 선정한다.   아울러, 위·수탁 기관 선정의 공정성을 위해 민간위탁 적격자심의위원회에 참여할 위촉직 위원에 대해서도 공개모집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문화예술, 문화경영, 문화기획, 회계 등 해당 분야 전문가는 11월 8일(금) 오후 6시까지 관련 서류와 함께 지원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대구시 홈페이지(www.daegu.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대구시 문화예술정책과(☎803-3742)로 문의하면 된다.   김호섭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이번 수탁기관 공개모집을 통해 지역예술의 혁신성을 이끌어 낼 수 있는 경쟁력 있는 수탁기관이 선정되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 대구예술발전소가 예술 장르의 창의적 융·복합을 지원하고 예술가와 시민이 소통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그동안 대구예술발전소는 수창동 구 케이티엔지(KT&G) 연초제조창을 지역근대산업유산을 활용한 문화창작벨트로 조성(2013.3월 개관)해, 창의적인 작가 양성과 전시·공연·시민예술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지역 문화예술의 전초기지 역할을 해왔다.   2016년 7월, 직영 운영에서 민간위탁 운영으로 전환 후 꾸준히 관람객이 증가해 올 해는 11만명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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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10-31
  • 문화가 있는 도시철도「2019 디트로 문화한마당」개최
        문화가 있는 도시철도「2019 디트로 문화한마당」개최   10월 29일∼ 31일 주요 역사에서 음악회, 전시회, 체험행사 등 진행 -   [국내매일]남은숙 기자 = 대구도시철도공사(사장 홍승활)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1․2․3호선 주요 역사에서 다양한 문화행사와 이벤트가 펼쳐지는『2019 디트로 문화한마당』행사를 개최한다.   올해로 11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에는 전문예술단체, 동호회 등 89개 팀이 참가해 각종 공연, 음악회, 전시회, 체험행사 등 총 98개의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도시철도 이용객 및 일반 시민들 누구나 즐기고 참여할 수 있다.   주요 행사는 ▸29일대구문화방송(대구MBC)교향악단 클래식 연주, 7080 통기타 버스킹 공연 ▸30일(수) 트로트 가수 공연, 퍼포먼스 마임공연 ▸31일(목) 대학 밴드 공연, 크로마하프 연주회 등이다.   이외에도 케이팝 댄스 공연, 팥죽할멈과 호랑이 동극, 영정사진 촬영, 네일아트, 책 나눔 행사 등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행사 기간 중 문화한마당 인증샷 특별이벤트도 실시한다. 참가자 중 당첨자 20명에게 커피 교환권을 지급한다.   홍승활 대구도시철도공사 사장은“역세권 주민․단체들의 재능기부로 마련된 다채로운 문화행사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일정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역에 부착된 포스터, 공사 홈페이지(www.dtro.or.kr), 페이스북(www.facebook.com/OKDTRO) 및 블로그(blog.naver.com/dtroblog)를 참고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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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10-28
  • 공식 유튜브「보이소 TV」구독자 5만 명 돌파
        공식 유튜브「보이소 TV」구독자 5만 명 돌파    17개 광역자치단체 중 2번째로 구독자 5만 명 돌파    10.21 ~ 10.30까지 유튜브 신규 구독 이벤트 실시   [국내매일]안현철 기자 = 경상북도 공식 유튜브「보이소 TV」의 구독자 수가 5만 명을 돌파했다.   최근 공공기관, 기업은 물론 연예인, 운동선수, 정치인 등 개인에 이르기까지 유튜브를 통한 홍보, 마케팅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경북도는 이러한 추세에 맞춰 유튜브를 중심으로 도민과의 소통을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경북의 문화·축제·이벤트 등 관광정보, 주요 도정 뉴스, 직원이 출연하는 자체 제작 영상, 각 실국과의 협업 영상 등이 대표적인 예다.   특히 민선7기 출범 이후 유튜브를 통한 소통을 강조하는 기조에 따라 전문가를 채용하고 트렌디한 영상 제작과 교육에 집중해 왔다. 이 결과 19년 초 300명 수준이던 구독자 수는 비약적인 증가를 거듭해 5만 명을 돌파했다. 이는 17개 광역자치단체 중 서울시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구독자 수다.   김일곤 경북도 대변인은“도민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로 구독자 수 5만 명을 돌파한데 대해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 유명 크리에이터와의 협업은 물론 다양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로 도민과 소통하고자 한다. 보이소 TV가 더욱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경북도는 보이소 TV 구독자 수 5만 명 돌파를 기념한 유튜브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21부터 30까지 진행되며, 보이소 TV 내 이벤트 영상에 신규 구독 인증을 하면 응모 가능하며 상품권, 기프티콘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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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10-22
  • 지역농가 농산물 촬영 스튜디오 등 꾀짜방 활성화 추진
        청년네트워크 공간 괴짜방(청송) 8호점 개소    목공제작, 지역농가 농산물 촬영 스튜디오 등 꾀짜방 활성화 추진    청년 농업인과의 만남, 마을 행사·가족사진 촬영 등 다양한 네트워크   [국내매일]남은숙 기자 = 경상북도는 15일 청송군 현동면에서 경상북도 사회적경제 네트워크 공간인 청년괴짜방(청송) 8호점 개소식을 가졌다.   청년괴짜방은 청년, 지역민, 창업아이템, 지역문화 등이 서로 융합하는 곳인 동시에 청년들이 다양한 사회적 가치에 대한 실험과 도전을 준비하는 창업네트워크 공간으로 지난해 청년괴짜방 1호점(경산)을 시작으로 현재 8호점(청송)까지 설치․운영되고 있다.   이번에 개소한 청송 괴짜방은 빈창고를 활용하여 가구, 생활소품을 만드는 목공방, 지역 농산품 판매를 위한 사진 스튜디오 등을 직접 운영하면서 마을주민과 연대하여 활동하는 네트워크 장소로 활용할 계획이다.   괴짜방 8호점 운영자인 청춘상상랩협동조합 송원식(25세) 대표는 경북농식품산업대전, 경북 청년농산업창업박람회, 경북 우체국쇼핑 직거래장터 참가 등의 경험을 바탕으로 올해 초 경북대학교를 졸업하고 같은 학교 청년 4명과 함께 청년괴짜방를 운영한다.   현재 괴짜방 경산점(1호점)에서는 마을기업컨설팅공간으로 마을기업 설명회와 경산시와 협업으로 사회적경제기업 문화센터(웹디자인의 이해, 일러스트활용법 등)로 활용되고 있으며, 상주점(3호점)에서는 예비 창업자들간의 소통의 공간, 할머니에게 배우는 매듭클래스(매듭 팔찌)을 개최하며 지역 주민의 호응을 받고 있다.   또한 안동점(7호점)에서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인 창업 인큐베이팅 사업과 연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경북도는 청년괴짜방 활성화를 위해 사회적경제 청년일자리 사업 참여자 대상 사회적경제 교육 공간으로 제공하고 괴짜방별 우수 특화사업을 지원하여 지역에 청년들이 사회적경제로 유입될 수 있도록 활용도를 높여 나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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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1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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