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Home >  지역뉴스 >  수도권
실시간 수도권 기사
-
-
[이청일 메일] 황금보다 더 소중한 것
-
-
황금보다 더 소중한 것
세계 곳곳을 돌아다니는 탐험대가 유적을 조사하다가 인적 드문 산속에 위치한 곳에서 토굴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그 토굴에서 탐험대가 발견한 것은
끝도 없이 쌓여있는 황금과 두사람의 유골이었습니다.
탐험대장은 이 사람들이 황금을 쓰지도 않고 모으기만 하다 죽었는지 이유를 알아내기 위해서 조사했습니다.
그리고 다음과 같은 결론을 추론했습니다.
황금을 캐기 위해 온 두 사람은 오래된 토굴에서 금을 발견했고, 한동안 금을 캐며 토굴에서 생활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오로지 금을 모으는 데만 정신이 팔렸고
앞으로 먹을 식량도,
다가오는 겨울도 생각하지 못했던 것입니다.
'이 정도면 됐다'라고 생각할 때는
이미 겨울의 한 복판에 와 있었고, 식량도 모두 떨어진 채
땔감도 준비되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눈보라가 몰아치며
쌓인 눈이 토굴을 막아버렸고
이들은 갇힌 채 서서히 죽음을 맞이했던 것입니다.
두 사람은 평생을 쓰고도 남을 황금을 발견했지만
죽음 앞에서 황금은 아무런 도움이 되지 못했습니다.
세상에서 중요한 세 가지 금이 있는데
"황금, 소금, 지금"이라고 합니다.
죽음 앞에서 "황금"은 그저 돌덩이에 불과하고
"소금"은 언제든 황금으로 살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어떤 것으로도 살 수 없고
탄생과 죽음의 순간까지 함께 합니다.
죽음이 다가오기 전 삶이라는 주어진 시간 속에서 황금보다 더 소중한 것들로 채우길 바랍니다.
돈이 아무리 많으면 뭣에 쓸 것인가요?
집이 아무리 커도 잠자는데 필요한 공간은
1평에 불과합니다.
그래서 장래를 생각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마음이 더 중요합니다.
진짜 내 인생에 있어서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진지하게 생각하게 하는 글입니다.
-
2023-03-25
-
-
개인정보 처리방침·동의서 생성 서비스 ‘플립’ 정식 출시
-
-
토브데이터, 개인정보 처리방침·동의서 생성 서비스 ‘플립’ 정식 출시
개인정보 업무·비용 부담 해결
7월 예고된 개인정보 처리방침 평가제 대비
[국내매일] 남은숙 기자 = 개인정보보호 솔루션 기업 토브데이터가 웹 기반 B2B 개인정보 문서 생성 서비스 ‘플립(Plip)’을 정식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최근 오픈 베타 테스트 기간을 종료한 ‘플립’은 개인정보 담당 인력이 부족한 스타트업과 소규모 사업자를 위한 개인정보 문서 관리 서비스다. 개인정보 처리방침,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마케팅 수신 동의서 등을 손쉽게 만들고 관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밖에도 제3자 제공, 고유식별번호, 민감정보와 같은 제한적 처리가 필요한 동의서도 함께 지원한다.
회사 상황별로 제공되는 예시를 통해 맞춤형 문서를 만들 수 있으며 질의응답을 통해 10분 안에 간편하게 제작할 수 있다. 완성된 문서는 개발자의 리소스를 줄일 수 있도록 URL(링크) 형태로 제공된다.
오픈 베타 기간에 플립을 사용해 본 ZUZU(주주)의 강동욱 CPO는 “처리방침을 업데이트할 때마다 이전 문서를 관리하고 최신 버전에 연결하는 과정이 번거로웠는데, 플립에서는 버전 관리가 자동으로 돼 업데이트가 훨씬 수월해졌다”고 말했다.
박효진 토브데이터 대표는 “3월 14일 공포된 개인정보 보호법 개정안에는 개인정보 처리방침 평가에 대한 내용이 신설됐다”며 “올 7월 개인정보 처리방침 평가제의 시행이 예고된 만큼, 모든 기업이 개인정보 처리방침 등의 문서를 정비할 때이다. 플립은 빠른 변화에 따라 빈번히 업데이트가 발생하는 스타트업에 안성맞춤인 솔루션”이라고 밝혔다.
한편 토브데이터는 KAIST 출신 대표(박효진, 정보통신공학부)와 KAIST IT 융합연구소 출신 연구원들이 함께 창업한 스타트업이다. 유럽 일반 개인정보 보호법(GDPR) 대응을 위한 한국-유럽 연합(EU) 간 국제 공동연구를 수행한 것을 계기로 사업을 시작했으며, 현재 기업들의 개인정보 관리를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2020년 4월 설립된 이래 △KAIST E*5 최우수상 수상 △카이스트 청년창업투자지주 시드 투자 유치 △중소벤처기업부 TIPS 프로그램 선정 △법무법인 디라이트 MOU 등을 체결한 바 있다.
토브데이터 소개
토브데이터는 기업의 적법한 개인정보 활용을 위해 필요한 솔루션을 개발해 제공하는 개인정보보호 전문 기업으로, 개인정보 컴플라이언스 관리 시장에서의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유럽 일반 개인정보 보호법(GDPR) 대응을 위한 한국-유럽 연합(EU) 간 국제 공동 연구를 수행한 것을 계기로 사업을 시작한 KAIST 출신 임직원으로 구성된 스타트업이다.
플립: https://plip.kr
웹사이트: https://www.tovdata.com/
-
2023-03-23
-
-
컴퍼니위, 한국기후환경원과 지자체 탄소관리시스템 구축 MOU 체결
-
-
컴퍼니위, 한국기후환경원과 지자체 탄소관리시스템 구축 MOU 체결
지자체와의 네트워크 구축, 온실가스 기술 자문·컨설팅, 에너지 IT 기술 지원 등 협력
[국내매일] 남은숙 기자 = 에너지 IT 전문기업 컴퍼니위(대표 위재우)는 사단법인 한국기후환경원(원장 전의찬)과 지방자치단체의 탄소중립 계획 수립과 탄소 관리시스템 구축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컴퍼니위와 한국기후환경원은 2050년 탄소중립 달성과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법’ 시행에 부합하는 에너지 전환과 촉진을 목표로 지속가능한 지자체의 탄소중립 달성 계획 수립 및 관리시스템 구축 사업, 시민의 자율적인 온실가스 감축 사업을 공동 추진한다.
세부 사업으로는 △지자체와의 네트워크 구축 △온실가스 관련 기술적 자문과 컨설팅 △탄소 관리시스템 구축 △에너지 IT 기술 지원 등이 포함된다.
한편 한국기후환경원은 환경, 기후변화, 에너지 전환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대표적인 싱크 탱크로 학술 연구와 정책 조사, 전문가 양성, 시민 대상 교육 및 전문가 교류를 통해 기후위기를 해결하고 지속 가능한 에너지 전환과 탄소중립 정책에 동참하며 연구·교육하는 기관이다.
컴퍼니위는 전기 생산과 전력 거래 시장을 예측·관리하는 에너지 플랫폼(XERGY)으로서 태양광 모니터링, 에너지저장장치(ESS) 운영관리, 분산 전원 전력 거래시스템 등 에너지 IT사업을 영위한다. 또한 바나듐 레독스 흐름 전지(VRFB)를 활용해 기존 휴·폐업 주유소를 친환경 전기차 충전 스테이션으로 전환하는 에너지 신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컴퍼니위 소개
컴퍼니위는 2012년 설립돼 도시가스 운영 시스템, 태양광, 수요 관리, VPP(가상발전소), 전기차 등 친환경 에너지 IT SW 전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서울 본사, 대전 사무소, 베트남 법인을 통해 사업을 전개 중이다. IT SW 시스템 및 친환경 에너지 사업 영역에서 축적된 노하우와 앞선 기술력, 각 분야의 뛰어난 인재들로 이뤄진 인력을 바탕으로 수준 높은 IT 서비스를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s://www.companywe.co.kr/
사진
-
2023-03-22
-
-
창업자 인건비 부담 줄이고 회전율 상승
-
-
얌샘김밥, 자동화 시스템 확대…
창업자 인건비 부담 줄이고 회전율 상승
김밥 자동 조리기·볶음 자동 조리기·라면 조리기 등 추가 도입
[국내매일] 남은숙 기자 = 얌샘의 분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얌샘김밥이 창업자의 인건비 부담을 줄이고, 회전율을 높일 수 있도록 자동화 주방 시스템을 확대한다고 21일 밝혔다.
얌샘김밥은 김밥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라이스 시트기, 김밥 절단기, 채소 절단기 등 자동화 기기를 도입한 바 있다. 김밥 제조 과정을 자동화로 인력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 많은 주목을 받았다.
얌샘김밥은 최근 늘어나는 인건비 부담과 회전율을 높이기 위해 김밥을 자동으로 말아주는 ‘김밥 자동 조리기’와 레시피 카드만 찍으면 자동으로 조리되는 ‘볶음 자동 조리기’, 버튼 하나로 조리 가능한 ‘라면 조리기’ 등을 추가 도입해 창업자가 더 손쉽게 창업할 수 있는 주방 시스템을 마련하게 됐다.
얌샘김밥의 쉽고, 편한 주방 시스템은 인건비 절감은 물론 자동화된 시스템 도입으로 조리 과정에서 일관성과 품질을 유지할 수 있어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또 자동화 기기를 도입함으로써 식당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어 주문 처리 속도를 빠르게 할 수 있다. 이는 고객 대기 시간을 줄이는 데 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주방 내부의 작업 환경을 개선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얌샘김밥은 창업자가 더 안전하고 편안한 작업 환경에서 맛있는 음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전기 튀김기를 도입해 조리장 환경과 점주의 건강까지 개선하고 있다.
얌샘은 이번 자동화 시스템 확대가 업계와 예비 창업자에게 높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하며, 앞으로 창업자에게 다양한 메뉴와 안정적인 수익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얌샘 소개
얌샘은 분식 프랜차이즈로 얌샘김밥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2001년을 시작으로 전국에 약 250개 매장이 있으며 대만에서도 성공적으로 자리 잡아 운영 중이다. 얌샘김밥은 분식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자동화 기기를 도입했으며, 이를 시작으로 푸드테크 기반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 얌샘의 오랜 노하우와 경쟁력을 바탕으로 업계에서 꾸준히 인정받아 오고 있으며, 매년 오픈율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얌샘김밥은 업계를 선도하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이 인정하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개발과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얌샘김밥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얌샘김밥 플러스: http://yumsemplus.com/
웹사이트: https://yumsem.com/
-
2023-03-21
-
-
‘2023 아시아 태평양 고성장 기업’에 선정
-
-
셀레믹스, 영국 파이낸셜타임즈가 발표한
‘2023 아시아 태평양 고성장 기업’에 선정
[국내매일] 김선봉 차장 = 유전자 분석 기술 플랫폼 기업 셀레믹스(대표이사 이용훈, 김효기)는 영국 파이낸셜타임즈(FT)가 발표하는 2023년 아시아 태평양 고성장 기업(High Growth Companies Asia-Pacific 2023)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영국에 본사를 둔 글로벌 유력 언론사 파이낸셜타임즈는 2018년부터 매년 글로벌 리서치 전문 기관 스태티스타(Statista)와 협업해 아시아 태평양 13개국 1만5000곳이 넘는 기업들 가운데 높은 성장세를 보인 상위 500개 기업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셀레믹스는 4년간 총매출 성장률 220%, 연평균 성장률(CACR) 47%로 242위에 올랐으며 의료 및 생명과학 분야에서는 10위를 차지했다.
2010년 설립해 2020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셀레믹스는 DNA를 직접 디자인하고 전체 유전자의 염기서열을 분석하는 차세대 염기서열 분석(NGS, Next Generation Sequencing) 기술을 보유한 ‘유전자 분석 기술 플랫폼 기업’이다. 유럽, 아시아 및 중동에서는 유일한 NGS 기반 타깃캡처키트 제조사로, 2020년 코로나19 팬데믹 발생 직후 국내 최초로 코로나 유전자를 분석해 질병관리청에 제공했으며 이후 국가 기관의 코로나19 유전자 분석 업무를 꾸준히 수주하고 국내외 유수 업체들에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하는 등 기술력을 인정받아 최근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2022년에는 동물과 식물, 미생물의 유전체를 다루는 논휴먼(Non-human) 분야에 진출했고, 전장엑솜분석(WES, Whole-Exome Sequencing) 제품과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하는 등의 성과를 거둔 바 있다. 한편 올해는 미국 NGS 시장 공략을 위해 미국 현지에서 직접적인 영업 활동을 시작할 계획이다.
셀레믹스 소개
셀레믹스는 2010년 설립한 이래 자체 개발한 고효율 대량 클로닝 기술 ‘MSSIC™(Massively Separated and Sequence Identified Cloning)’을 통해 바이오 소재 및 시퀀싱 기술의 혁신을 창출해 의료, 신약, 마이크로바이옴, 합성생물학, 육종 분야를 선도하는 ‘유전자 분석 기술 플랫폼 기업’이다. 유럽, 아시아 및 중동에서는 유일한 NGS 기반 타깃캡처키트(Target Capture Kit) 제조사이며, 이 밖에도 분자바코드 매개 차세대 시퀀싱 기술 ‘BTSeq™(Barcode-Tagged Sequencing)’ 등의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으며 2020년 8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다.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celemics.com/
-
2023-03-20
-
-
공무원연금공단, 평생교육 활성화 및 성과창출 워크숍 개최
-
-
공무원연금공단, 평생교육 활성화 및 성과창출 워크숍 개최
전‧현직공무원을 위한 평생교육 첫 걸음
[국내매일] 안현철 기자 =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황서종, 이하 공단)은 지난 16일 전현직공무원 평생교육 활성화 및 성과창출 워크숍을 개최하고 97년부터 퇴직예정공무원을 위해 운영해온 은퇴지원교육을 평생교육으로 전환하기 위한 첫발을 내딛었다.
높아지는 *기대수명과 노인 빈곤율로 인한 무전장수(無錢長壽)의 위험, 100세 시대 교육에 대한 갈망과 4차 산업혁명으로 격변하는 사회구조에 대응하여 공단은 평생교육을 그 해답으로 내놨다. 평생교육은 학교 정규교육 이외에 모든 분야를 망라한다. 100세 시대에는 교육에도 분산투자가 필요하다.
공단은 그 시작으로 현재 이후 삶의 대한 장기 계획인 인생설계를 먼저 선택했다. 인생의 꿈을 실현하기 위한 장기목표를 설정하고 계획을 수립하여 실천하는 과정을 온‧오프라인으로 교육한다.
젊을 때부터 노후를 준비하자는 것이 아니라 현재 이후 삶을 잘 계획하고 준비 없이 퇴직을 맞이하는 일이 없도록 하기 위함이다.
전‧현직공무원을 위한 직장 내 세대 간 소통 및 하이브리드 업무 스킬, 업무밀도 향상비법을 담은 ‘직장 비바채(직장생활을 위해 비우고 바꾸고 채워야할 지식)’와 퇴직 후 적성에 맞는 일거리를 탐색하는 ‘일의 재발견’, ‘웰니스 라이프(건강‧재무 등)’ 과정 등도 운영할 계획이다.
평생교육을 위한 공단의 비전은 ‘변화‧적응‧성장을 촉진하는 평생교육 전문기관’이다. 비전 달성을 위해 ▶평생학습 전환을 위한 교육운영 설계 ▶평생학습 허브로서 경쟁력 강화 ▶지속가능한 평생학습 인프라 구축 등 3대 목표와 9대 실행과제를 추진한다.
공단 평생교육 운영자문을 맡은 서울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최성재 명예교수는 “평생교육은 저출산‧고령화 시대를 사는 개인과 사회를 위한 최선의 대책이다. 개인 삶의 만족도는 높이고, 자신의 삶을 스스로 책임지는 문화 확산으로 사회적 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공무원연공단의 이번 평생교육 추진이 우리사회 평생학습문화에 대전환을 불러올지 귀추가 주목된다.
-
2023-03-19
-
-
‘데이터라이즈’ 브랜드 개편, 회사명과 서비스명 통합
-
-
‘데이터라이즈’ 브랜드 개편, 회사명과 서비스명 통합
서비스명 ‘다이버스’에서 ‘데이터라이즈’로, 새로운 슬로건은 ‘Data is Easy’
[국내매일] 안오명 기자 = 이커머스 그로스 솔루션 ‘다이버스’를 운영하는 데이터라이즈(대표 김성무)가 다이버스 서비스의 브랜드와 슬로건을 개편한다.
본투글로벌센터 멤버사인 데이터라이즈는 자동화 메시지 마케팅 분야에서 높은 인지도를 얻고 있으며, 이번 브랜드 개편으로 ‘다이버스’에서 ‘데이터라이즈’로 서비스명과 회사명을 일치시켰다. 이를 통해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더 쉽게 각인시키며, 회사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데이터라이즈의 새로운 로고는 알파벳 D를 캡슐 모양으로 형상화했다. 전문가의 진단(캡슐)을 통해 고객의 현재를 진단해주고, 성장(빛)을 돕는 의미를 담고 있다. 또 토글 버튼과 비슷한 형태를 갖춰 토글 버튼을 켜고 끄는 것처럼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데이터라이즈 서비스의 특징을 전달하고 있다.
데이터라이즈의 새로운 슬로건 ‘Data is Easy’는 데이터를 활용하는 게 쉬워진다는 의미로, 고객들이 데이터를 쉽게 분석·활용해 성장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데이터라이즈는 개편된 신규 브랜딩을 바탕으로 글로벌 서비스 확장을 강화하고자, 국내 및 해외 주요 거점 국가에서 상표권 등록도 완료했다.
데이터라이즈의 김성무 대표는 “서비스명과 브랜드명 통합을 통해 데이터라이즈는 더 강력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쇼핑몰의 데이터 기반 성장을 돕기 위한 기틀을 마련했다”며 “데이터라이즈는 앞으로도 고객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데이터라이즈는 최근 소재 자동 생성 기능을 활용한 개인화 캐러셀 카카오톡 발송 기능을 출시하며 개인화 마케팅 메시지 분야의 업계 선두 위치를 굳히고 있다. 데이터라이즈의 서비스는 카페24, 메이크샵, 고도몰, 독립몰 사용 쇼핑몰에서 활용할 수 있으며, 설치 후 한 달간 무료 체험할 수 있다.
본투글로벌센터 소개
본투글로벌센터는 세계 각국의 투자 기관 및 혁신 기술 스타트업 육성 기관과 협력해 유망한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2013년 9월 개소 이후 1만6000건이 넘는 컨설팅 서비스를 지원해왔으며, 1000여건의 해외 지식 재산권 출원, 800여건에 달하는 해외 사업 계약·제휴, 118건의 해외 법인 설립을 지원했다.
데이터라이즈 홈페이지: https://www.datarize.ai/ko
웹사이트: http://www.born2global.com
-
2023-03-16
-
-
직능연 ‘직업계고 졸업자의 노동시장 이행 상태 변화’ 발표
-
-
직능연 ‘직업계고 졸업자의 노동시장 이행 상태 변화’ 발표
직업계고 졸업생, 과거보다 취업 지속
[국내매일] 안오명 기자 = 직업계고 학생들은 과거에 비해 취업 상태를 지속하는 경향을 보였다.
한국직업능력연구원(원장 류장수)은 3월 15일(수) ‘KRIVET Issue Brief 253호(직업계고 졸업자의 노동시장 이행 상태 변화: 2005년 졸업자와 2018년 졸업자 비교를 중심으로)’를 통해 직업계고 졸업자의 노동시장 이행 상태 변화를 분석했다.
주요 내용(KRIVET Issue Brief 253호 참조)은 다음과 같다.
최근 3년간 직업계고 취업률은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으나, 진학률 역시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2005년 직업계고 졸업자는 졸업 직후 전문대학 진학을 선택하는 비율이 가장 높은 반면, 2018년 졸업자는 임금 근로 비율이 가장 높았다.
2005년 졸업자는 졸업 후 주로 ‘선진학-후취업’ 형태의 이행 경로를 보인 데 비해 2018년 졸업자는 졸업 후 계속해서 상용직 임금근로자로 재직하는 경로가 대표적이다.
노동시장 진입 후 이행 상태 변화는 2005년 졸업자와 2018년 졸업자 모두 상용직 임금근로 상태 유지가 주된 경로로 나타났다.
고졸 친화형 노동시장 조성 등 적극적인 고졸 취업 지원 정책을 통해 직업계고 졸업자의 노동시장 안착을 지원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번 분석을 수행한 류지은 부연구위원은 “취업을 선택하는 직업계고 졸업생의 비중이 증가한 것은 고졸 취업 활성화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효과로 볼 수 있다”며 “괜찮은 일자리 발굴, 고졸 친화적 기업문화 조성과 같은 적극적인 고졸 취업 지원 정책을 통해 노동시장 이행을 지원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국직업능력연구원 소개
1997년 직업 교육과 직업 훈련의 연계·통합이라는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설립된 한국직업능력연구원은 국민의 일상생활에 필요한 교육과 고용 분야에 대한 정책 연구와 프로그램 개발을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rivet.re.kr
-
2023-03-15
-
-
메가존클라우드, 글로벌 모바일 게임 플랫폼 기업 나우닷지지에 전략적 투자
-
-
메가존클라우드, 글로벌 모바일 게임 플랫폼 기업 나우닷지지에 전략적 투자
세계 최대·최초 모바일 게이밍 플랫폼 ‘블루스택’의 모회사 나우닷지지와 협력
국내 게임 개발사 지원 통해 게이밍 산업 생태계 활성화 도모
[국내매일] 안오명 기자 = 메가존클라우드가 국내 게임시장 내 모바일 클라우드 게임 생태계 확장과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의 입지 강화를 위해 미국의 클라우드 기반 모바일 게임 플랫폼 전문기업 나우닷지지(now.gg)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투자를 계기로 양사는 나우닷지지의 ‘글로벌 모바일 클라우드 퍼블리싱 플랫폼’에 국내 게임 개발사와 개발자들의 참여를 활성화하고, 안정적인 클라우드 환경에서 보다 손쉽게 글로벌 시장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협력할 계획이다.
나우닷지지는 웹브라우저를 통해 기기나 OS(운영체제), 지역과 무관하게 모든 사용자들에게 동일한 품질의 게임을 제공할 수 있기 때문에 그동안 국가마다 다른 기기 사양 등 사용환경 때문에 글로벌 진출에 어려움을 겪어온 개발자들의 불편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게임을 다운로드하는 번거로운 과정 없이 링크만 클릭하면 누구나 쉽게 게임에 참여할 수 있는 방식이어서 게임 개발자들이 글로벌 유저들에게 손쉽게 마케팅 활동을 펼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또한 클라우드 페이먼트를 통해 인앱결제 요금의 95%를 개발사에 분배해 수익성도 월등히 개선할 수 있다.
이 같은 장점 때문에 나우닷지지는 MAU(월간 활성 이용자) 2000만명, 월간 플레이 60억 시간을 넘기며 클라우드 분야에서 세계 최대 규모 서비스 가운데 하나로 자리 잡고 있다.
앞서 메가존클라우드와 나우닷지지는 지난해 3월 나우닷지지의 국내 시장 진출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 있다. 이후 국내 인디게임 행사에서 공동 프로모션을 마련해 중소 게임사의 클라우드 퍼블리싱과 국내·해외 마케팅을 지원하며 적극적으로 협력해왔다.
이주완 메가존클라우드 대표는 “게임 개발사와 사용자 모두에게 획기적 이점을 제공하는 나우닷지지의 강점과 국내 최다 게임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는 메가존클라우드의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결합하면 더 많은 게임사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도울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양사 간 협력을 강화해 국내외 게임 개발자들의 비즈니스 혁신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Rosen Sharma 나우닷지지 대표는 “게임 개발자들은 높은 비용과 전문적인 게임 클라우드의 필요성 때문에 클라우드를 사용함에 있어 더디게 움직여왔다. 나우닷지지의 획기적인 분산 및 실시간 클라우드 기술은 게임 개발자를 위한 클라우드 비즈니스를 상업적으로 실행 가능하게 만들었다. 우리는 메가존클라우드와의 파트너십이 클라우드 활용을 증가시키고, 개발자를 위한 새로운 수익 창출의 기회를 열 것이라고 믿는다”고 강조했다.
나우닷지지는 자사의 기술이 집약된 ‘클라우드 플레이(Cloud Play)’ 솔루션을 통해 광고가 없는(ad-free) 고품질의 크로스 플랫폼 경험을 제공해 게임 개발자들이 게임의 영역을 대폭 확장시킬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국내 주요 게임사를 고객사로 두고 있는 메가존클라우드도 자사 게임 고객사에 나우닷지지 플랫폼을 기반으로 전략적 협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메가존클라우드는 국내 게임사들의 성공적인 게임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게임개발사 전담 조직을 통해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업체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단순히 인프라뿐만 아니라 솔루션 적용, 보안, 마케팅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해 고객사가 본연의 게임 개발과 운영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는 점이 주목할만하다. 그 외에도 메가존클라우드는 게임 홍보 및 역량 강화를 위한 여러 온·오프라인 게임 행사에 후원기업으로 참여하며, 게임 개발사의 비즈니스 성공과 해외 진출을 돕고 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이번 나우닷지지에의 전략적 투자를 통해 국내 게임 생태계 활성화와 게임사의 글로벌 진출을 적극 지원하겠다는 전략이다.
메가존클라우드 및 메가존 관계사는 2500여명의 클라우드 전문 인력을 바탕으로 국내 클라우드 운영 관리(MSP, Managed Service Provider) 업계 최초의 유니콘 기업에 등극했으며 2022년 1조4000억여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국내와 더불어 미국, 일본, 캐나다, 호주, 중국 상해·북경, 베트남, 홍콩, 싱가포르 등 해외 8개국에서 현지 법인도 운영 중이다.
메가존클라우드 및 나우닷지지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양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메가존클라우드 소개
메가존클라우드는 국내 최대 클라우드 운영 관리(MSP, Managed Service Provider) 기업으로 국내와 더불어 미국, 일본, 캐나다, 호주, 중국 상해·북경, 베트남, 홍콩, 싱가포르 등 8개국에 현지법인을 두고 있다. 메가존클라우드 및 메가존 관계사는 2500여명의 클라우드 전문 인력을 바탕으로 클라우드 MSP 업계 최초로 2022년 1조4000억여원의 매출을 달성하며 유니콘 기업에 등극했다.
나우닷지지 홈페이지: https://now.gg/aboutus.html
웹사이트: http://www.megazone.com
보도자료 원문: http://www.newswire.co.kr/newsRead.php?no=963171
언론문의처
메가존클라우드전략기획실Brand&Communication Group박원주 그룹장010-3461-5965press@megazone.com
-
2023-03-14
-
-
KIRD ‘2022 과학기술 인재개발 통계집’ 발간
-
-
사진: 연령별 재직자의 교육 필요성에 대한 인식 수준(5점 만점)
사진: 연령별 재직자가 교육을 통해 얻고자 하는 것(단위: %)
KIRD ‘2022 과학기술 인재개발 통계집’ 발간
과학기술 분야 기관 256개 및 개인 3097명 대상 인재개발 조사 실시
과학기술인 재교육을 통한 연구 전문성 강화 요구 높아
[국내매일] 안오명 기자 =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원장 박귀찬, 이하 ‘KIRD’)은 과학기술인의 인재개발 지원 현황 및 제도를 파악하고 개인의 인식과 요구사항에 관한 조사·분석 결과를 담은 ‘2022 과학기술 인재개발 통계집’을 발간했다.
통계집은 KIRD 서비스를 제공받는 회원 가운데 256개 과학기술 분야 기관(공공연구기관 136개, 이공계대학 120개) 및 3097명의 과학기술인(재직자 2067명 및 이공계대학 연구원 103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조사 결과를 수록하고 있다.
이 조사는 기관 단위의 △인재개발 환경 △지원제도 및 운영 현황과 개인 단위의 △인재개발 활동 현황 △인재개발 관련 인식 △지원 요구사항 등 관련 결과를 기관과 개인으로 구분해 편찬했다.
주요 결과로, 과학기술 분야 재직자로서 재교육이 필요하다고 인식하는 수준은 5점 만점에 평균 4.33점으로 높게 나타났다. 연령별로는 20대가 4.24점으로 가장 낮았고, 60대 이상이 4.43점으로 재직자의 연령대가 올라갈수록 재교육 필요성에 대한 인식 수준이 높아지는 것으로 드러났다.
조사 대상이 교육을 통해 얻고자 하는 것은 ‘연구 관련 전문지식/스킬 습득’이 86.3%로 가장 높았으며, ‘신기술, 정책 동향 파악’ 64.5%, ‘경력설계 및 자기관리 능력 함양’ 44.2% 순으로 나타났다. 연령별로는 연령대가 낮을수록 전문지식/스킬 함양에 대한 수요가 높고, 연령대가 높을수록 신기술·정책 동향 파악 및 경력설계 능력 함양에 대한 수요가 높게 조사됐다.
이번 조사 결과는 최근 연구개발(R&D)인력의 수급 미스매치 문제가 제기되는 가운데 과학기술인의 재교육(re-skilling, up-skilling)을 통한 전문성 강화 및 경력다변화 측면의 종합적 지원이 필요함을 시사한다.
박귀찬 KIRD 원장은 “기술혁신·산업전환 대응을 위해 과학기술 분야 인재 양성 및 확보가 어느 때보다도 중요한 시점”이라며 “KIRD는 이번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미래 경쟁력을 갖춘 연구인력을 육성하기 위해 과학기술인에게 필요한 교육 및 경력개발 지원 체계를 더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더 자세한 조사 결과는 KIRD 공식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 소개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KIRD)은 2007년에 설립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R&D 전문 교육기관으로 산·학·연·관 과학기술인 대상 교육, 컨설팅, 정책연구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2014년 ‘과학기술기본법’ 제23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7조에 따라 과학기술인력 기술교육 및 재교육 실시기관으로 지정된 바 있다.
웹사이트: https://www.kird.re.kr
-
2023-03-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