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종합
Home >  종합

실시간 종합 기사

  • 전문성과 리더십을 갖춘 경북여성리더 11명 취임!
          전문성과 리더십을 갖춘 경북여성리더 11명 취임! 경상북도여성단체협의회 道 및 시·군 회장 이·취임식   경북리더여성의 권익신장 및 저출산 극복을 위한 다짐   김선봉 기자 = 경상북도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복선)는 지난 18일 경북여성가족플라자 다목적홀에서 도내 여성지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여성단체협의회 3개 회원단체, 8개 시․군 여성단체협의회의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취임식은 국민의례, 이임회장 공로패 및 기념품 전달, 도·시군 여협단체 회장 소개, 개회사, 기념 촬영, 분기회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이임 회장단에 대한 그 간의 공로에 대한 감사와 노고를 위로하고, 새롭게 취임하는 신임회장단의 각오를 다지는 등 경북여성단체협회의 올해 출발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경북여성단체협의회 이복선 회장은 이임하는 회장에게 공로패를 전달하고, 재임 동안 경북 여성 발전에 헌신적인 봉사정신으로 최선을 다해준 노고에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 회장은 개회사에서 “고금리, 고물가의 녹록지 않은 사회경제와 예천 수해 등 도 내 어려운 일이 있을 때마다 누구보다 앞장서서 고난 극복에 많은 힘을 보태주셔서 감사드린다”며 “현대사회의 다양한 영역에서 여성이 지역사회의 주체로서 큰 영향력을 끼친 데 의의가 있다”고 했다.   이어서 도가 추진하는 저출생과의 전쟁 정책을 언급하며 “여성과 남성이 사회에서 제대로 역할을 다하기 위해선 제도적 개선과 근본적인 역할 재정립 교육이 필요하다”며, “양성평등이 실현이 될 때 저출생에서 승리할 수 있다”며 힘과 지혜를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이․취임식에 이어, 경상북도여성단체협의회와 시군여성단체협의회 간의정책 발전 방향과 2024년 주요사업 추진 방향에 관해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경상북도여성단체협의회는 2024년 주요사업으로는 경북여성리더사회참여활동지원 사업과 양성평등네트워크활성화 사업을 추진한다.   또, 저출생 극복을 위한 사회적 인식변화에 대한 교육과지역 여성의 리더십 함양을 위한 권역별 순회 교육 등을 계획하고 있다.   한편, 경상북도여성단체협의회는 1980년에 창립했고, 현재 23개 道단위 회원(직능)단체와 22개 시군단체로 구성되어 있는 경북 최대의 여성단체협의체로 27만명 회원들이 사회 각 분야에 여성의 지위향상과 권익신장을 위해 활동한다.    
    • 종합
    2024-03-19
  • 달빛동맹 사회공헌활동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
          대구도시개발공사-광주광역시도시공사 달빛동맹 사회공헌활동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   안오명 기자 = 대구도시개발공사(사장 정명섭)는 지난 15일 광주광역시도시공사와 달빛동맹 활성화 및 사회적 책임 실현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상호협력 공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명섭 대구도시개발공사 사장과 정민곤 광주광역시도시공사 사장을 비롯해 양 공사의 임직원과 노조위원장이 참석했다.   대구도시개발공사는 광주광역시도시공사와의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사회적 책임 실현과 더불어 사는 공동체 형성을 위해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 공유·발굴 추진 ▲관련 업무 전반 인력·정보 교류 활성화 ▲지속적인 소통과 교류를 통한 지역 현안 해결 ▲재난 대비 및 재난 발생 시 신속 대응 시스템 구축·실행 등을 약속했다.   정명섭 대구도시개발공사 사장은 “광주광역시도시공사와의 다양한 교류를 통해 두 기관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사회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이번 협약이 대구-광주 상생 발전의 토대가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 종합
    2024-03-19
  • 과학으로 물드는 미래세상을 만나보다
        경상북도교육청과학원,“세계과학교육의 표준이 될 힘찬 시작” 과학으로 물드는 미래세상을 만나보다     안오명 기자 = 경상북도교육청과학원(포항시 북구 우미길 93)은 올해 개관 53주년을 맞는 해로 경북지역의 과학대중화를 이끌어가는 든든한 뿌리 역할을 하고 있다. 매년 관람객이 증가하고 있어올해는 연 평균 관람객 10만명을 돌파할 전망이다.    경상북도교육청과학원은 기초과학과 첨단과학기술을 재미있게 만날 수 있는 3층 규모의 전시실로 이루어져 있다. 1층에 유아체험마당, 로봇팔쇼가 호기심 가득한 아이들을 기다리고 있으며, 2,3층은 200여종의 핸즈온(Hands-On) 과학전시물로 과학의원리를온 몸으로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특히, 올해는 어류체험관의 ‘신비로운 물고기 이야기’콘텐츠를신설하여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이다.또한,‘지구의 역사’공간에 전국 최초 LED SOS(Science On Sphere), 살아 움직이는 공룡 애니메트로닉스를 구축하고 미션북 체험활동으로 새롭게 단장한 전시물을 체험할 수 있다.    과학의 달인 4월에는 ‘과학으로 물드는 미래세상을 만나보다’라는 주제로 풍성한 과학 행사를 펼친다. 움직이는 과학관인 트랜스포머 이동과학차로 경북 곳곳을 누비는 ‘창의융합과학교실’이 4. 2.(화)에 첫 시작된다. 총 4종류의 과학교실 프로그램(4월, 총 10회)으로 과학꿈나무를 만나 과학으로 소통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진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화랑교육원, 경상북도한국어교육센터와협업으로 소규모학교, 다문화가정을우선적으로 지원한다.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해서 5월 5일(일) 어린이날에는 인터렉티브 영상관, 과학공연,야외 퍼포먼스 등 가족이 모두 즐겁게 체험하는 다채로운 행사를 과학원에서 준비하고 있다. 5. 22.(수)에 가족천체관측교실로 가족이 함께 별자리를 관찰하여 또 하나의추억거리가 될 것이다. 경상북도교육청과학원홈페이지(www.gsei.kr)에서 과학행사의 예약 및 세부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경상북도교육청과학원 진재서 원장은 “경북과학교육이 세계교육의표준이 될 수 있도록 수요자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예정이오니 앞으로도 많은 관람객이 과학원에방문하셔서 즐겁고 신나게 체험해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종합
    2024-03-18
  • 대공원역을 수성알파시티역으로 역명 개정 추진
          대공원역을 수성알파시티역으로 역명 개정 추진 ▸ 역세권의 변화와 발전상을 역명(도시철도 2호선)으로 반영 ▸ 대중교통 편의 개선을 위한 DRT(수요응답형 교통수단) 도입도 추진     안오명 기자 = 대구광역시는 도시철도 2호선 대공원역의 역명을 보다 대표성 있고 역세권의 발전상을 담은 명칭인 ‘수성알파시티역’으로 바꾸는 역명 개정 절차에 착수한다.   대공원역에서 최단거리 기준 1km 정도 떨어져 있는 수성알파시티는 작년 9월 종전 수성의료지구에서 수성알파시티로 지구 명칭이 변경되면서 역세권의 대표 지구로서의 위상을 갖게 됐다.   수성알파시티는 대구광역시의 미래비전을 대표하는 지역으로서, 비수도권 최대 ICT/SW 집적단지인 ABB 산업 거점으로 제2수성알파시티 조성계획에 따라 역세권의 대표 명소로 인식되고 있어, 역명으로 ‘수성알파시티역’으로 변경하는 것은 지역 발전과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2005년 2호선 개통 당시 역 인근에 대단위 공원이 조성되는 점을 감안해 대공원으로 역명이 제정됐다가 이후 대공원 조성이 장기화되면서 역 명칭 변경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제기돼 왔다. 특히 대공원 조성 예정지가 역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는 지적도 있었다.   이에 대구광역시는 ‘도시철도 역명 제·개정 기준 및 절차’에 따라 대공원역을 수성알파시티역으로 변경하는 역명 개정 절차에 착수했다. 역명 개정은 수성구 의견수렴과 위원회 심의, 시 지명위원회 자문을 거쳐 최종 결정된다.   이와 함께 수성알파시티 대중교통 접근성 개선을 위한 대책도 추진된다. 수성알파시티는 입주기업과 상주 인원이 급증하고 있으나, 현행법상 공단지역이 아니라 공동 셔틀버스를 운영할 수 없어 대중교통 이용에 불편을 겪어 왔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지역의 한 모빌리티 전문기업이 규제개혁 샌드박스를 통해 지난해 7월~10월(4개월간) 수요응답형 버스를 시범 운영한 결과 높은 만족도를 얻었다.   대구광역시는 수성알파시티 입주기업 근로자들의 대중교통 접근성 개선을 위해 이용자가 호출하면 이용 수요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행하는 수요응답형 교통수단(DRT)도 도입할 예정이다.   * DRT(Demand Responsive Transport) : 여객 수요에 따라 운행구간 등을 탄력적으로 운행하는 이용자 중심의 교통수단
    • 종합
    2024-03-18
  • 노사평화의 전당, 대구노동자 문화예술 작품 전시회 개최
        노사평화의 전당, 대구노동자 문화예술 작품 전시회 개최  주제 : 노동자의 일과 삶, 예술로 꽃피우다  ▸ 3월 15일(금)~4월 30일(화) 노사평화의 전당(달성군 구지면) 전시 ▸ 미술, 사진, 서예 등 대구노동자 문화예술대전 수상작 45점 작품전시   안현철 기자 = 대구광역시는 노사상생 프로그램 운영사업 일환으로 ‘노동자의 일과 삶, 예술로 꽃피우다’라는 주제로 대구노동자 문화예술대전 수상작품 45점 전시회를 지난 15일부터 내달 30일까지 노사평화의 전당에서 개최한다.   노사평화의 전당 상생 프로그램 운영사업은 지역의 노사관계 발전 및 노사상생 문화 구축을 목표로 노사상생 연구·지원·교육(체험)·확산 분야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는 사업이다.   대구노동자 문화예술대전은 한국노총대구지역본부가 문화체육관광부의 공모사업인 ‘근로자 생활문화 지원사업’에 선정돼 2017년 1회를 시작으로 2023년 제7회 행사까지 개최돼 왔다.   제7회 문화예술대전 작품은 미술, 사진, 서예 분야 수상작 및 초대 작가상 작품 등 총 45점이며, 모두 지역노동자들이 일과 문화예술 활동을 병행하면서 자신만의 예술적 재능과 끼를 뽐낸 작품들이다.   이번 전시회는 수상작품 45점을 중심으로 노사평화의 전당 1층 기획전시실에서 시민들이 편안한 분위기에서 노동자 문화·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전시된다.   한편, 노사평화의 전당은 전국 최초로 세워진 상생의 노사관계를 위한 소통과 교육의 공간으로 주말에도 정상 운영(매주 월요일 휴관)하며, 시민 누구나 무료로 체험·관람(10:00~18:00)이 가능하다.   노사평화의 전당에서는 지역 노동환경의 역사적 변화를 알 수 있고, 노동열사를 추모할 수 있는 노동역사관과 산업화가 시작된 개항기부터 최근까지의 산업의 변천사를 보여주는 산업역사관을 비롯해 대구관, 직업 모의 체험관 등 다양한 콘텐츠를 무료로 경험해 볼 수 있다.
    • 종합
    2024-03-16
  • 이철우 지사, 경북대학교 특별 초청 특강 펼쳐
          이철우 지사, 경북대학교 특별 초청 특강 펼쳐 ‘21세기 대한민국의 과제와 세계화 전략’주제   경북대학교 유라시아 실크로드 인문학 최고위과정서 특강   안오명 기자 =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지난 14일 경북대학교 박물관 시청각실에서 경북대학교 이인중부총장을 비롯한 유라시아 실크로드 인문학 최고위 과정 관련 인사를 대상으로 ‘21세기 대한민국의 과제와 세계화 전략’이라는 주제의특별 초청 특강을 펼쳤다.   이번 특강은 박천수 경북대학교 박물관장이 국내외 실크로드 연구 성과를 기반으로 21세기 세계화 시대에 인문학적 지혜와 통찰력을 겸비한 정치, 경제, 문화 전문가들 간의 소통과 상생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이 지사에게 특별히 요청해 마련됐다.   이날, 이 지사는 대한민국은 세계에서 가장 가난한 나라였지만, 반세기의 기적으로 1960년대대비 GDP 386배 증가, 세계 수출 6위 등 압도적인 성과를 이룩한 자랑스러운 국가라고 강조했다.   이 지사는 70~80년대 이후 한국경제 성장의 주역에는 경상북도가 그 중심에 있었다며, “지방이 살아야, 나라가 산다”는 평소 철학을 공유하며, 경북 인문 정신을 통한 재도약 계기 마련의 중요성을 시사했다.   또, 최근 대한민국이 당면한 위기인 초저출산 문제를언급하며, 이문제를 어떻게 해결하느냐에 따라 국가의 운명이 달렸다며, 이를 극복하기 위한 대책으로 지방정부의 권한 강화가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이어서 대한민국의 고질적인 문제로 저출산과 양극화를 꼽으며 그 원인을 수도권 병(病)에 있다고 진단하며,청년들이 지방에 정착하도록 주거 문제 해결과완전 돌봄 정책 시행을 강력히 주장했다.   경북대학교 유라시아 실크로드 인문학 최고위 과정은 3월부터 6월까지 총 16주간 진행되며 강의, 답사, 전시 등 다채로운 실크로드 향유 프로그램으로 복합 구성됐다.   이철우 지사는 “로봇, AI 등 4차 산업 혁명 시대는 과학기술과 산업이 급격히 발전해 인문학 역할이 더욱 중요하다”며“인문학을 바탕으로 대한민국의 문화, 관광, 서비스를 미래 핵심 산업으로 발전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 종합
    2024-03-16
  • ‘대구시를 영하게’ 市 직원 혁신모임 발대식 개최
        ‘대구시를 영하게’ 市 직원 혁신모임 발대식 개최 ▸ 조직문화 개선 ‘파워풀 영(Young)솔루션’ 2024년 활동 개시! ▸ 젊은 감성으로 낡은 관행 타파하고 ‘비효율을 영으로’ 다짐     안오명 기자 = 대구광역시는 홍준표 시장 취임 이후 TK신공항 건설, 달빛철도 특별법 통과, 공공기관 혁신 등 한반도 3대 도시 위상을 되찾기 위한 핵심 정책을 거침없이 진행해 왔고, 더불어 시정 전반 대개혁 추진을 위해 공무원 조직의 변화와 혁신도 주문했다.   그 일환으로 자유롭고 활력 넘치는 공직문화 조성을 위한 직원 혁신모임 ‘영솔루션’이 재구성돼,  14일 대구광역시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에서 발대식을 통해 첫 활동을 시작했다.   지난 2017년 출범한 영솔루션은 올해 행정, 복지, 소방 등 다양한 직렬로 새롭게 구성됐으며, ‘대구시를 영하게, 비효율을 영으로’ 만들기 위해 갑질, 권위주의적 조직문화, 불필요한 관행 관련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소통하는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시정혁신에 대한 열정으로 뭉친 직원들의 참석으로 시작된 발대식에 이어, 올해 첫 회의에서는 영솔루션의 역할, 운영 방향 등을 설명하고 밝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공직문화 전반에 대한 솔직한 의견을 나눴다.   또한, 분기별 정기회의 외에 조직문화 혁신 캠페인, 주요 간부와의 대화시간 등 소통과 혁신을 위한 다채로운 활동에 대한 아이디어를 나누고 적극적인 참여와 활동을 다짐했다.   영솔루션은 모바일 공무원증 활성화 및 업무 효율성 증대를 통한 일하는 방식 개선과제 추진, 비상근무자 등 업무 특성상 조기출근 하는 직원들과 소통·공감 인터뷰를 진행해 서로 배려하고 협력하는 직장 분위기를 조성했으며,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23년 행안부 주관 조직문화 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 입상하기도 했다.   이날 발대식에서 명예회원으로 위촉된 황순조 대구광역시 기획조정실장은 “낡은 관행을 극복하고 새로운 길을 만들어 나가는 극세척도(克世拓道)의 자세로 젊은 공무원들이 조직 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면서, “공직사회 혁신으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내겠다”고 말했다.
    • 종합
    2024-03-14
  • 성서나들목 ‘저비용 고효율 도로개선사업’ 효과 만점
        성서나들목 ‘저비용 고효율 도로개선사업’ 효과 만점 ▸ 성서나들목(용산지구 방향) 진출로 추가설치로 교통혼잡  ▸ 기존 진출로 일 교통량 21%(17,600대→3,760대) 신설 진출로로 전환 ▸ 남대구나들목에서 용산지구 접근시간 9분 단축(13분→4분)   안나리 기자 = 대구광역시는 원활한 도시고속도로의 이동성 기능 확보를 위해 상습적인 교통혼잡이 발생하는 성서나들목 구간에 ‘저비용 고효율 도로 개선사업’을 지난해 12월에 완료해 성과를 거두고 있다.   도시고속도로 서대구나들목 방면 성서나들목 진출로는 달구벌대로를 통행하는 차량과 도시고속도로 진출 차량과의 상충 및 엇갈림으로 인해 출퇴근 시뿐만 아니라 상습적인 교통사고와 혼잡이 발생하는 구간으로, 특히 성서나들목으로 진출해 용산지구로 접근하는 차량이 달구벌대로로 진입하기가 어려워 통행불편 및 교통사고 발생위험에 대한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됐었다.   성서나들목 주변은 진출로의 차량 대기행렬 길이가 610m가 발생해 도시고속도로 본선 통행에 영향을 주고 있었으며, 진출로 이용차량 중 용산지구로 접근하는 차량의 통행시간은 달구벌대로 통행차량과의 엇갈림으로 인해 13분이 소요되는 등 통행불편이 발생하고 있는 상황이었다.   대구광역시는 성서나들목 진출로의 교통혼잡 개선을 위해 성서나들목 진출로의 교통량 분산을 통한 차량 대기행렬 길이 감소와 진출로 차량과 달구벌대로 통행차량과의 상충 및 엇갈림을 최소화하기 위해 용산지구(장산로)로 접근할 수 있는 진출로를 추가 설치하고, 접속지점에 회전교차로를 설치해 교통사고 발생위험을 최소화하는 개선안을 마련했다.   특히, 진출로 추가 설치는 기존 도시고속도로상에 이용하지 않는 차로(대형화물차 불법주차)를 접근로로 활용해 공사비(7억 원)를 대폭 절감시켰다.   개선사업 완료 후 실시한 교통모니터링 결과, 기존 진출로 이용차량 일 17,600대 중에서 3,760대가 신설 진출로로 전환돼 달구벌대로와 성서나들목 진출차량과의 엇갈림이 40% 감소했으며, 기존 진출로의 차량 대기행렬 길이가 610m에서 280m로 감소됐다.   특히 남대구나들목에서 용산지구로 접근하는 통행시간이 13분에서 4분으로 단축돼 접근성이 크게 향상됐다. 
    • 종합
    2024-03-14
  • 경북소방본부 구미소방서 신청사 준공식 개최
        경북소방본부 구미소방서 신청사 준공식 개최 더 안전한 구미!! 1974년 이후 49년 만에 보금자리 옮겨 총 사업비 254억원, 지하 1층 지상 3층 연면적 5,638㎡ 규모 119아이행복돌봄터 및 소방안전체험관 등 소방안전서비스 강화   안오명 기자 = 경상북도 소방본부는  13일 구미소방서 신청사(구미시 수출대로 112)에서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김장호 구미시장 등 5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준공식을 개최했다.   구미소방서 신청사는 증가하는 소방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하여 전체 254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 10,400㎡의 부지에 지하 1층, 지상 3층, 연면적 5,638㎡의 규모로 건립됐다.   각 층을 살펴보면 지하 1층에는 전기실과 기계실이, 지상 1층에는 차고지와 현장대응단, 공단119안전센터, 119구조구급센터, 119아이행복돌봄터가있다.   지상 2층에는 소방행정과, 예방안전과, 119재난대응과, 심신 안정실이, 지상 3층에는 소방안전체험관, 대회의실, 체력단련실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에 건립된 신청사는 부지 활용을 극대화하여 일반 차량 동선과 소방 차량 출동 동선을 구분하였고, 넓은 주차 공간 및 장애인 편의시설 등을 갖춰 민원인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 시공됐다.   특히, 상모동 새마을 테마공원에서 소방서 1층으로 이전한 119아이행복돌봄터는 긴급 아이 돌봄이 필요한 도민들이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도록 24시간 무료로 운영된다.   3층에 설치된 소방안전체험관은 태풍체험, 지진체험 등의 교육 시설을 구비해 도민들에게 효율적인 소방안전교육을 제공한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구미시민들과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소방청사를 신축할 수 있었다”며 “이번 신청사 건립이 소방공무원의 재난 현장 활동과 도민 안전 확보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종합
    2024-03-13
  • 대원씨티에스, 마이크론 크루셜 T705 Gen5 NVMe SSD 출시
      대원씨티에스, 마이크론 크루셜 T705 Gen5 NVMe SSD 출시 세계에서 가장 빠른 Gen5 규격 초고속 NVMe SSD AI, 머신러닝 등 대량 워크로드에도 안정된 효율 최대 1만4500MB/s 읽기, 1만2700MB/s 쓰기 속도 3가지 용량(1TB, 2TB, 4TB)으로 선택지 제공     안오명 기자 =  IT 기기 수입/유통 전문기업이자 국내 최대 규모의 총판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원씨티에스(대표 김보경·이상호·하성원, www.dwcts.co.kr)가 마이크론 크루셜 T500 Gen4 NVMe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SD)를 한국 시장에 정식 출시했다. 용량은 3가지(1TB, 2TB, 4TB) 이며, 프로 게이머 또는 장시간 구동하는 전문 용도의 사용자를 겨냥한 히트싱크 버전도 선택할 수 있다. 신제품 크루셜 T705 Gen5 SSD는 PCIe 5.0 기술을 적용한 고성능·초고속 NVMe 스토리지 제품이다. M.2 2280 디자인 레이아웃에 일관된 고성능을 보장하는 마이크론 232단(레이어) TLC 3D 낸드 플래시를 사용했다. 용량은 3가지(1TB, 2TB, 4TB)로 나뉘며, 이전 규격인 PCIe 3.0과 4.0 시스템 환경에서도 완벽하게 동작한다. 매번 신제품 출시 때마다 ‘전 세계 최고 속도’ 타이틀을 내걸고 성능을 꾸준히 높여온 마이크론은 신제품 T705 Gen5 SSD를 통해서도 다시 한번 기록을 경신했다. 전작 대비 더욱 빨라진 처리 효율을 강조한 제품은 2TB 용량 제품 기준 최대 1만4500MB/s 읽기, 1만2700MB/s 쓰기 속도로 동작한다. 4K 게이밍 환경을 시작으로 데이터 신뢰성이 엄격하게 뒷받침돼야 하는 환경에서도 대용량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처리하고 응답 가능한 성능이다. 사용자는 전작 대비 읽기 속도는 최대 18%, 쓰기 속도는 8% 더 빨라진 환경에서 게임을 빠르게 플레이할 수 있고, Microsoft DirectStorage API를 통해 게임 텍스처 렌더링을 더 빠르게 로딩시킬 수 있다. 고속화 동작에 걸맞게 기본 구리 코팅 라벨을 부착 열전도 효율을 높여 냉각 효율이 우수한 것도 주목할 부분이다. 열전도 효율을 더욱 높인 전용 방열판을 기본 부착한 히트싱크 버전도 있다. 보다 전문적인 용도 혹은 가혹한 사용 환경을 겨냥했다. 콘솔 게임기 호환성도 우수하다. 특히 산업현장에서 미래 먹거리로 주목받는 AI 관련 분야 작업에 최적화된 성능으로 콘텐츠를 읽거나 쓰고, 렌더링할 수 있다. UHD/8K+ 해상도의 콘텐츠 제작 환경에서도 무거운 워크로드나 대용량 데이터를 지연 없이 처리한다. 마지막으로 대원씨티에스가 공급하는 마이크론 제품은 자체 운영하는 직영 서비스 센터를 최대 5년간 보증하며, 패키지 겉면에 부착된 대원씨티에스 정품 스티커 제품에 한해 프리미엄 기술지원 및 차별화된 A/S 서비스가 제공된다. 남혁민 대원씨티에스 본부장은 “시대의 화두 AI 키워드를 누가 더 효율적으로 처리하냐에 모든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 점에서 스토리지는 데이터 처리에 직접적으로 관여하는 핵심 부품이고, 전체 솔루션의 속도와 연관하기에 초고속 스토리지가 필수다. 이는 마이크론이 가장 잘하는 분야”라고 설명했다. 이어 “신제품 마이크론 크루셜 T705 Gen5 NVMe SSD는 현존 최고 성능 타이틀에 걸맞은 특별한 제품”이라고 관심을 당부했다. 한편 마이크론 크루셜은 미국의 메모리 및 스토리지 솔루션 전문기업 마이크론의 40년 역사 컨슈머 브랜드다. NAND 플래시 메모리와 컨트롤러 등 핵심 반도체를 직접 설계 및 제조 기술력을 보유한 글로벌 반도체 회사로 우수한 품질과 안정적인 성능, 내구성이 보장된 제품을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대원CTS 소개 대원CTS(대원씨티에스)는 에이수스(ASUS) 메인보드, AMD CPU, 마이크론 반도체 메모리, 루밍 모니터 등 우수한 브랜드 제품을 한국 시장에 공급하고 있는 IT 전문 수입·유통 기업이다. B2C와 B2B 시장 모두가 활동 영역이며, 직영 사업자 전문몰 ‘컴퓨터코리아’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wcts.co.kr 사진
    • 종합
    2024-03-13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