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 고향사랑기부제 기부 참여 이벤트
‘13월의 월급’연말정산! 고향사랑기부로 미리 준비하세요~
▸ 10만 원 기부하면 13만 원(세액공제+답례품) 돌려받는 고향사랑기부제
▸ 고향사랑기부제는 대구로, 답례품은 부모님 댁으로, 추가 선물은 덤으로!
(국내매일) 안현철 기자 = 대구광역시는 고향사랑기부제의 활성화와 기부 참여 확산을 위해 오는 20일부터 내달 15일까지 고향사랑기부제 기부 참여 이벤트를 개최한다.
‘13월의 월급’, 연말정산 시기에 맞춰 세액공제와 답례품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고향사랑기부제를 시민들에게 널리 홍보하고, 기부 참여 확산을 위해 추가 선물을 제공하는 연말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벤트는 오는 20일부터 내달 15일까지 4주간 진행되며 대구광역시 시청에 10만 원 이상 기부하고 답례품 신청을 완료하면 이벤트에 자동 참여된다. 시는 이벤트 참여자 중 30명을 추첨해 3만 원 상당의 대구 관광기념품을 추가로 증정할 예정이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태어난 지역은 물론 학업·근무·여행 등을 통해 관계를 맺은 ‘제2의 고향’ 등에 기부하면, 지자체는 기부금을 주민복리증진 등에 사용하고 기부자에게는 세액공제와 답례품 혜택이 주어지는 제도로, 고향사랑e음 누리집(ilovegohyang.go.kr) 또는 NH농협은행 방문을 통해 기부금 납부와 답례품 신청을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