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01-26(토)

연예
Home >  연예  >  음악

실시간 음악 기사

  • 청통중학교, 청(통). 예(술). 랑(浪:물결) 챔버오케스트라 음악회 개최
        청통중학교, 청(통). 예(술). 랑(浪:물결)챔버오케스트라 음악회 개최    [국내매일] 안정근 기자 = 청통중학교(교장 박현동)는 지난 21일 청통초등학교와 함께하는‘청.예.랑.챔버오케스트라 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번 ‘청.예.랑. 챔버오케스트라 음악회’는 지난 1년 동안 한국문화예술진흥원의 지원으로 운영된 예술꽃 씨앗학교 ‘청(통). 예(술). 랑(浪:물결) 프로젝트’활동의 일환으로 개최되었다.     청통중학교와 청통초등학교 26명의 학생들로 구성된 ‘청.예.랑. 챔버오케스트라’단원들은 청통초등학교 강당에서 그동안 지도해 주신 선생님들과 함께 열심히 갈고닦은 연주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영화 ‘국가대표’의 주제곡 ‘Butterfly’, ‘미션’의 주제곡‘가브리엘의 오보에’, 디즈니 애니메이션 주제곡 메들리 등 연주하는 사람들과 관객들에게 친숙하고 널리 알려진 곡들을 차례로 연주하며 듣는 이들의 마음을 아름다운 선율로 가득 채워 주었다.     비록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으로 많은 분들과는 함께 하지 못했지만 이런 무대 경험을 통해 학생들은 악기 연주 실력을 함양할 수 있었고, 코로나-19로 지쳐있는 사람들에게 평안과 위로를 선사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이번 챔버오케스트라 음악회에 참여한 한 학생은 “관객들 앞에서 연주한다는 것이 많이 떨리고 힘들었지만, 이렇게 무사히 연주회를 마치고 나니 무엇인가 이루어낸 것 같은 성취감을 많이 느꼈다. 앞으로 더 열심히 연습해서 많은 사람들에게 아름다운 음악을 들려주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 연예
    • 음악
    2021-12-24
  • 현악 4중주와 함께하는 레드데이 송년 음악회
        현악 4중주와 함께하는 레드데이 송년 음악회 해설이 있는, 찾아오는 어린이 음악회   [국내매일] 안정근 기자 = 도산유치원은  23일 108명의 전체 유아를 대상으로 ‘현악 4중주와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레드데이 송년음악회’를 유아 간 거리두기 및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2차례에 나누어 관람했다.    이번 송년음악회는 코로나19로 인하여 크리스마스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줄어든 유아들이 수준 높은 클래식을 통해다양한 장르의 음악과 문화예술을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고, 송년 음악회의 분위기를 더하기 위해 레드 계열의 의상, 소품 등을 추가함으로써 유아들의 풍부한 예술적 감수성과 심미감을 고취시킬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현악 4중주를 구성하는 바이올린, 비올라,첼로 각각의 음색이 담긴 솔로곡과 함께 아름다운 하모니가어우러진합주곡을 감상하며함께 노래를 부르는 시간을 가진 유아들은 “바이올린, 비올라,첼로가 서로 닮아서 가족 같아요.”, “악기 모양은 똑같은데, 소리가 달라서 신기해요.”라며 즐겁게 이야기했고, 김정남 원장은“연말연시를 앞두고 유아들이 코로나19로 인한 지친 몸과 마음을달래며 힐링하는 행복한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 연예
    • 음악
    2021-12-23
  • 제13회 전국 풍물&난타 경연대회 금상
        인동고 난타 동아리 B.T.D. 금상 수상  2021 영천문화예술제 제13회 전국 풍물&난타 경연대회 금상      [국내매일] 안정근 기자 = 인동고등학교 난타 동아리 B.T.D가 2021 영천문화예술제 제13회 전국 풍물&난타 경연대회에서 학생부 최고상인 금상(경상북도 교육감상)을 수상했다.    영천문화예술제 전국 풍물&난타 경연대회는 매년 사)한국국악협회 경북지회 영천지부에서 주관하는 행사로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풍물 부문과 난타 부문으로 나누어 동영상 촬영 본을 제출하는 형식으로 변경해 지난달 11월 25일에 실시됐다.    미래의 꿈나무인 청소년들에게 우리의 전통문화를 새롭게 인식시키고 재능있는 풍물인을 발굴하여 우리 고유의 전통문화를 전승 보존하는 미래의 주역으로 육성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진행되는 행사이며 일반부와 학생부로 나누어 공연의 독창성, 전통성, 협동성, 기량 의상 및 태도에 대한 심사를 거쳐 수상이 이루어진다.    인동고 자율 동아리 난타부(B.T.D.)는 구미시 예술 강사 지원사업으로 지원된 심성보 난타 전문 강사의 지도를 받으며 매주 기본기를 익히고 난타 북을 배우며 전통문화의 즐거움을 느끼고 친구들과의 협동과 소통을 즐거운 동아리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난타부 기장 문상호 학생은 “코로나19로 인해 몸과 마음이 위축되어 연습할 시간이 부족하고 공연할 기회가 적었지만, 난타를 매개로 한 공연 연습과 대회 준비하는 과정에서 친구들과 선후배의 유대감이 좋아졌고 합이 잘 맞는 공연을 해냄으로써 자신감과 성취감이 생겼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인동고 난타 동아리는 구미시에서 주최하는 2021 전국 농악 경연 대잔치에도 참여하여 장려상을 받은 바 있다. 심성보 지도 강사는 “학생들이 열심히 난타 연습과 공연 준비해 다양한 대회에 참가하고 그 성과가 좋은 결과로 나타나게 되어 감사하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 연예
    • 음악
    2021-12-22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