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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사우스코, 소형 패키지 형태로 위치 제어 기능을 제공하는 새로운 나일론 일정 토크 힌지 출시
      사우스코, 소형 패키지 형태로 위치 제어 기능을 제공하는  새로운 나일론 일정 토크 힌지 출시     (국내매일) 안오명 기자 =  사우스코가 성공적인 E6 일정 토크 힌지 라인을 확장해 작은 사용 공간을 위한 소형 나일론 버전을 선보인다. 사우스코 E6-50 일정 토크 위치 제어 힌지 시리즈에 새롭게 추가된 이 제품은 45mm의 길이에서 4~16인치/파운드의 토크 범위를 제공하며, 사우스코의 표준 E6-50 힌지보다 65% 더 가볍다. Southco의 일정 토크 위치 제어 힌지 제품군은 동작의 전 범위에서 일정한 저항을 제공한다. 따라서 사용자가 도어, 디스플레이 스크린 및 설치된 기타 장치를 원하는 각도(완전 열림, 완전 닫힘 또는 그 사이의 모든 각도)에 확실하게 고정할 수 있다. 튼튼한 나일론 및 스테인리스 강 재질의 새로운 E6 일정 토크 위치 제어 힌지는 일정 토크의 이점과 현대적인 감각의 디자인을 작은 크기의 경제적인 패키지 형태로 제공하기 때문에 소형 도어 및 패널에 적용하면 매우 효과적이다. 이 나일론 E6 시리즈는 대칭형 및 비대칭형 토크를 모두 제공하며, 어떤 사용 환경에서도 미적 완성도를 높인다. 사우스코의 위치 제어 힌지 제품군은 다양한 토크 범위, 크기, 재질로 제공되므로, 어떤 업종에서든 실제 사용 환경의 필요에 적합한 버전을 선택할 수 있다.    사우스코 위치 제어 힌지를 사용하면, 일정한 작동력으로 안정적인 위치 설정이 가능하다. 그리고 이 힌지가 적용된 장비 대부분의 수명 내내 별도의 조정 없이 확실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 정하석 한국사우스코 지사장은 “사우스코의 새로운 나일론 E6 일정 토크 위치 제어 힌지는 부식에 강한 소형 패키지 위치 제어 솔루션이다. 작은 패널, 도어, 덮개 등을 열린 상태로 고정할 경제적인 마찰식 솔루션이 필요한 각종 분야에 탁월한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Southco 소개 사우스코는 엔지니어링 액세스 솔루션을 설계하고 제작하는 글로벌 선두기업이다. 품질 및 성능부터 디자인 및 인간공학 요소까지 제품 설계의 모든 영역에서 고객이 첫눈에 반해 오래도록 사용할 제품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사우스코는 70년 넘게 자동차 및 산업, 의료 기기, 데이터 센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세계 유수의 브랜드들이 각 제품의 접점을 향상시킬 혁신적인 액세스 솔루션으로 고객을 위한 가치를 창출하도록 돕고 있다. 최고의 엔지니어링 리소스, 혁신적인 제품, 전문 글로벌 팀을 갖춘 사우스코는 전 세계 장비 설계자들을 위해 최상의 액세스 솔루션으로 구성된 가장 포괄적인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한국어 웹사이트: https://southco.com/ko_kr_int/ 웹사이트: http://www.southco.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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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4-01
  • 경북도, 美食의 천국 볼로냐에서 경북의 美 진출 첫발
        경북도,美食의 천국 볼로냐에서 경북의 美 진출 첫발  강소 뷰티기업 4개사 공동관, ‘2024 코스모프로프 볼로냐’참가   아시아시장에서 유럽, 미주시장 진출까지 확대 지원   (국내매일) 안오명 기자 = 경북도는 뷰티산업 육성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이탈리아에서 개최된 ‘2024 코스모프로프 볼로냐’에 참가해 총 115건, 1,107만 달러의 수출상담을 진행하였으며, 현장에서 25만 달러의 수출 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올해 55회째 개최된 ‘2024 코스모프로프 볼로냐’는 세계 3대 코스모프로프 전시회(볼로냐, 라스베가스, 홍콩) 가운데 가장 오래되고, 세계 최대 규모와 권위를 자랑하는 전시회로 총 60개국, 3,000여개 기업이 참여했다.   경북도는 이번 전시회에 경북도 공동관을 조성하여 기업의 전시회 참가를 지원하였고, 이는 경북도에서 추진하는 ‘K뷰티산업 국내외 마케팅 지원사업’의 하나로, 해당 사업은 올해부터 기존의 아시아시장 중심에서 유럽, 미주시장까지 확대하여 도내 뷰티기업의 제품 수출을 돕는다.   공동관에는 경북도내 화장품, 뷰티디바이스 기업 중 공모를 통해 우수기업 4개사를 선발·지원했다.   ※ 참여기업 : ㈜셀드로우, ㈜블레스드(경산), ㈜토브(김천), ㈜케이씨테크놀러지(경주)   ㈜셀드로우는 사우디아라비아의 피부과 클리닉 유통업체와 스킨부스터 제품으로 5만 달러 수출계약을 맺고, 향후 카타르, 아랍에미리트 등에 대한 독점 공급을 협의하였으며, ㈜블레스드는 사우디아라비아 업체와 스팀헤어마스크로 1만 2천 달러의 수출계약을 체결했다.   또한, ㈜토브는 기초화장품, 샴푸로 루마니아 업체와 10만 달러, 덴마크 업체와 7천 5백 달러 수출계약을 성사하였으며, 뷰티 디바이스 업체 ㈜케이씨테크놀러지는 피부·두발 검사 분석관리시스템을 선보이고 폴란드, 영국, 튀르키예, 세르비아 업체와 총 8만 2천 달러 수출계약을 맺었다.   최영숙 경북도 경제산업국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경북의 뷰티기업이 유럽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거둬 기쁘다”면서, “이번 볼로냐 전시회를 시작으로 앞으로 참가하게 될 코스모프로프 아세안 방콕, 북미 코스모프로프 라스베가스, 코스모프로프 아시아 홍콩 화장품 박람회를 통해 경북지역의 유망 뷰티기업을 전 세계에 알리고, 해외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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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3-29
  • 커넥티드 의료기기 해외 인증 지원으로 세계 시장 진출 이끈다
        커넥티드 의료기기 해외 인증 지원으로 세계 시장 진출 이끈다 ▸ 커넥티드 의료산업 사업화 촉진을 위한 동적성능평가 체계구축 ▸ 사용 적합성 및 사이버 보안 평가 등 강화된 해외 의료기기 인허가 지원     (국내매일) 안나릭 기자 = 대구광역시가 추진하는 ‘커넥티드 의료산업 생태계 활성 촉진을 위한 동적성능평가 지원사업’이 꾸준한 성과를 내고 있다.   커넥티드 의료산업은 디지털헬스케어의 한 분야로 모바일 의료기기를 포함해 네트워크상에서 진단과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첨단의료기기 산업을 의미한다.   동적성능평가 지원사업은 커넥티드 의료산업군의 의료기기 국내외 인허가 추진과 사업화 촉진에 필요한 사용 적합성 평가 및 사이버 보안 평가 지원 등을 말하며, 2022년부터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원으로 추진해 왔다.   사용 적합성 평가는 실제 사용 환경에서 의료기기 사용 오류에 위험 요소 등을 평가하는 것으로 의료기기 소프트웨어 보안 안전성 검증을 위한 사이버 보안 평가와 함께 제품의 상용화 전 필수적인 시험평가로 최근 해외 의료기기 기준이 점점 더 강화되면서 FDA(미국), MDR(유럽연합) 의료기기 인허가 시 활용성과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대구광역시는 2022년부터 공모를 통해 선정된 11개사에 대해 동적성능평가(사용 적합성 평가 4개사, 사이버 보안 평가 7개사)를 지원했다.   특히, 이 사업에 참여한 ㈜에드플러스는 비접촉 체온계 제품의 안전성 및 사용성을 검증하고 그 결과 제공받은 결과 보고서 및 기술문서 구축을 기반으로 유럽 DoC(Declaration of Conformity) 인증을 획득해 해외 진출 발판을 마련하기도 했다.   또한 ㈜덴티스는 네트워크 기반 원격 수술 무영등에 적용되는 사이버 보안 국제기준규격 요구사항 관리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수출 경쟁력을 확보했다.   ㈜스카이랩스는 CART-I PLUS(반지형 심방세동측정기) 제품의 동적성능 평가 지원을 받아 유럽 MDR CE 인증 신청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2023년 혁신의료기기로 지정되는 등의 제품 기술 및 혁신성을 인정받아 향후 국내외 시장에서 매출 상승이 기대된다.   한편, 대구광역시는 2017년 전국 최초 국가 연구개발 시설장비로 기업들이 활용 가능한 공동활용 연구시설인 사용적합성 테스트베드(수술실, 입원실, 판독실, 치과진료실 등)를 대구테크노파크 내 구축해 의료기업들의 시험평가 등을 꾸준히 지원해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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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3-28
  • 일본 3대 버라이어티숍 ‘PLAZA’·‘앳코스메’ 추가 입점 확정
      밀리밀리, 케이몬즈와 함께 LOFT 이어  일본 3대 버라이어티숍 ‘PLAZA’·‘앳코스메’ 추가 입점 확정     안오명 기자 = 뷰티·헬스 라이브 커머스 기업 밀리어스(대표 유민혜)의 글로잉 뷰티 브랜드 ‘밀리밀리’가 일본 진출을 위한 씨딩 10개월 만에 ‘로프트(LOFT)’ 100여개 매장 입점을 확정한데 이어 일본 3대 버라이어티숍인 ‘플라자(Plaza)’ 79곳과 ‘앳코스메(@cosme)’ 28곳에 연이은 추가 입점을 확정지었다고 밝혔다. 밀리어스 유민혜 대표는 글로벌세일즈 파트너 케이몬즈(대표 김성진)와 지난해 5월부터 첫 해외바이어 씨딩 작업에 착수해 약 10개월 만에 밀리밀리의 해외 9개국 시장 진출을 이끌어내며 성공적인 글로벌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케이몬즈는 현재 1인 뷰티 브랜드부터 1조원 규모의 그룹사에서 운영하는 브랜드까지 다양한 뷰티기업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현지에서 직접 검증한 글로벌 바이어들과의 다이렉트 연결을 진행하며 크고 작은 수출 레퍼런스들을 축적해오고 있는 해외수출 솔루션 기업이다. 일본시장에 첫 진출하는 대다수의 뷰티 브랜드들 사이에서는 이례적으로 일본 3대 버라이어티숍 모두에 총 200여개가 넘는 입점을 진행하게 된 밀리밀리는 향후 일본 내에서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2024년도 분기별 계획 수립 및 오는 4월 개최되는 ‘K-코스메페스티벌’(LoFT 주관) 준비에 바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다. 케이몬즈 김성진 대표는 “지난주 일본 현지 파트너사의 초청으로 입점이 확정된 플라자, 앳코스메의 도쿄 내 주요 매장을 점검하기 위해 출장을 다녀왔다. 본격적으로 세일즈가 시작되기 전 여러 준비사항과 진행사항에 대한 전략적인 논의를 나눴다”며 “10개월이 넘는 시간 동안 밀리밀리와 함께 만들어 낸 첫 결실은 너무 축하하고 기쁜 일이지만 브랜드의 현재 포지션에 대해 냉정하게 판단하고, 쟁쟁한 경쟁사가 많은 일본시장에서 안정적으로 굳건한 입지를 다질 수 있게끔 최선을 다해 서포트를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케이몬즈 소개 케이몬즈는 수출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을 대상으로 해외 바이어와의 직접 세일즈 기회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운영 중인 기업이다. 바이어와 이상적인 딜을 할 수 있도록 최적의 수출 환경을 지원하고 있다. 케이몬즈는 ‘We Make The Silk road’라는 슬로건 아래 기업들의 글로벌 세일즈를 돕는다. 10년 이상 해외 시장을 개척한 전문가들이 현지에서 직접 개발하고 검증한 바이어와 기업을 연결한다. 유튜브: http://www.youtube.com/@kmonds인스타그램: http://instagram.com/kmonds_official 웹사이트: http://kmond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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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3-27
  • 일본 거점도시 로드쇼 참가, 경북관광 홍보 총력
        일본 거점도시 로드쇼 참가, 경북관광 홍보 총력 2024 일본 관광 K-로드쇼 참가, 日 관광업계 및 소비자 대상 마케팅   ‘한국 속의 한국’ 경북의 다양한 매력 전파   안오명 기자 = 경상북도와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는 일본인관광객 유치를 위해 지난 19일부터 24일까지 일본의 거점도시인 후쿠오카,도쿄 지역에서 열린‘2024 일본 관광 K-로드쇼’에 참가해 경북관광의다양한 매력을 홍보했다.   ‘2024 일본 K-관광 로드쇼’는 2023~2024 한국방문의 해 홍보 및 젊은 여성 등 코어고객층을 포함 남성, 중장년 등 잠재 방한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한국관광공사에서 추진했다.   20일 후쿠오카시청 후레아이 광장, 23일에서 24일 도쿄 에비스가든 플레이스에서‘한 걸음만 내딛으면 언제든지 쉽게 방문할 수 있는 일본에서 가장 가까운 이웃 한국’이라는 주제로 로드쇼를 개최했다.   도와 공사는 일본인이 선호하는 벚꽃으로 물든 경북의 봄을 주제로 꾸며진 관광 홍보 부스를 운영해 많은 일본인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경북 홍보부스에는 강, 산, 바다의 수려한 자연환경과 경북이 보유한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등‘경북의 멋’과 일본인이 가장 선호하는 여행콘텐츠인 미식을 주제로 안동찜닭, 영덕대게, 전통주, 황리단길의 식당, 카페 등 ‘경북의 맛’을 알렸다.   한류열풍이 불고 있는 일본 시장을 겨냥해‘동백꽃 필 무렵’촬영지인 포항 구룡포 근대문화역사거리, ‘갯마을 차차차’의 포항 청하공진시장, 킹덤의 문경새재와 미스터션샤인의 안동 만휴정등을 소개하며 경북의다양한 촬영지 관광상품도 소개했다.   또한, 지속해서 경북관광 홍보를 위해 경북나드리 SNS 팔로우 참여 시첨성대, 하회탈, 상생의 손 등 경북의 대표이미지로 키링 만들기 체험 이벤트를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현지 미디어, 주요 여행업계 대상 B2B 상담회를 통해 경북의 우수한 관광상품을 알렸으며, 한일관광교류의 밤 행사에 참여해 관광교류 증진을 위한 상호 의견을 교환하고 마케팅 전략을 공유하는 자리도 가졌다.   김상철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일본은 2023년 방한 관광객 1위 국가인만큼 주요 관광시장으로 손꼽힌다.”며 “해외관광객의 발길이 경북으로 이어지도록 맞춤형 체류상품을 발굴·확대하고, 현지 관광업계와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관광상품 판촉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2023년 기준] 해외관광객 입국통계 1위(231만명) : 2019년 대비 70%회복, 2022년 대비 680%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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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3-26
  • 경북도, 생성형 AI 활용한 공익캠페인으로 사회 변화 이끈다
          생성형 AI로 창작된 물 절약 캠페인 ‘SAVE WATER, SAVE LIFE’ 이미지 설치 모습     경북도, 생성형 AI 활용한 공익캠페인으로 사회 변화 이끈다  경북도의 혁신적 온․오프라인 공익캠페인, 사회적 인식 변화 시도   생성형 AI를 창작 도구에서 행동 변화 촉구 수단으로...활용가능성 선보여   안오명 기자 = 경북도가 지난 22일 ‘세계 물의 날’에 생성형 AI 도입을 통한 뉴미디어 홍보 강화의 하나로, ‘SAVE WATER, SAVE LIFE’ 캠페인을 시행했다.   ‘SAVE WATER, SAVE LIFE’ 캠페인은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해 물 부족 문제의 심각성을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도민들에게 물 절약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기획됐다.   캠페인에 등장하는 이미지는 AI와 인간의 창의적 협력으로 만들어진 결과물로 물 절약을 위한 즉각적인 실천과 행동 변화를 촉구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캠페인은 21일부터 25일까지 경북도청 화장실 세면대에 설치해 이용자들에게 직접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한다. 또한 캠페인을 더욱 확산하기 위해 지난 22일 보이소TV에서 영상 콘텐츠도 함께 공개했다.   경북도는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AI의 창의력과 인간의 감성이 어우러진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를 기획․제작하면서 공공기관의 공익적 기능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도 함께 이어간다.   경상북도 임대성 대변인은 “이번 SAVE WATER, SAVE LIFE 캠페인을 통해 AI 기술이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 데 이바지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줬다”면서 “앞으로도 생성형 AI 등 새로운 디지털 기술을 적극적으로 접목해 도민이 체감하는 홍보 콘텐츠로 소통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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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3-25
  • 세계 물의 날’ 맞아 ‘깨끗하고 안전한 물’ 중요성 되새겨
        세계 물의 날’ 맞아 ‘깨끗하고 안전한 물’ 중요성 되새겨  경상북도, ‘2024년 세계 물의 날’ 기념식 개최   물산업 선도기업 지식연구회 개최로 물기업 지원정책 공유     김선봉 기자 = 물의 소중함과 물 절약에 대한 도민 공감대 확산을 위한 ‘2024년 세계 물의 날’ 기념행사가 안동 세계물포럼 기념센터에서 펼쳐졌다.   경상북도는 지난 21일 안동 세계물포럼 기념센터에서 UN이 정한 ‘세계 물의 날’을 맞아 경북녹색환경지원센터와 함께 물관리의 중요성과 소중함을 알리기 위해‘2024년 세계 물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기념식에는 조현애 환경산림자원국장,안동시 복지환경국장, 황승만 한국환경공단 대구경북환경본부장을 비롯한 도내 물 관련 기관 단체, 기업, 환경단체, 공무원 등 300여 명이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깨끗하고 건강한 물 공급과 수질개선에 이바지한 유공 기관(4개 시군), 공무원(5명), 민간인(4명)에 대한 시상과 신규 지정된 물 산업 선도기업에 현판을 수여했다.   이와 함께 올해 물의 날 주제인 ‘함께 누리는 깨끗하고 안전한 물’이라는 주제의퍼포먼스를 진행해깨끗하고 안전한 물 관리에 대한 결의를 다졌다.   부대행사로 진행된 ‘경상북도 물 산업 선도기업 홍보부스’에서는 ㈜세계주철, ㈜한결테크닉스 등 도내 물 산업 선도기업 10개 사가 개발한 다양한 제품을 시연하고 신제품을 선보였다.   또,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에서 주관한‘물 산업 선도기업 지식연구회’를 개최해 선도기업 협의회 회원사 간 R&D 연구과제 대응 방안 등 물 기업 경쟁력 강화 방안을 공유했다.   한편, 이달 말까지 22개 시군도 ‘세계 물의 날’ 기념식과 절수운동 캠페인, 하천 정화 활동 등 다양한 맑은 물 보전 활동을전개한다.   조현애 환경산림자원국장은 “일상화된 이상기후에 대비해 지속 가능한 물관리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는 만큼, 깨끗한 물의 안정적 공급과 통합 물관리에 최선을 다하자 ”고 당부했다.   ‘세계 물의 날’은 심각한 물 부족과 수질오염을 방지하고 물의 소중함을 되새기기 위해 1992년 제47차 UN 총회가 ‘Agenda 21’에포함된 건의를 받아들여 1993년부터 매년 3월 22일을 기념일로 정했다.   경북도는 2001년 영천 금호강변에서 첫 행사를 개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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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3-22
  • 에이수스 ‘ROG Maximus Z790 Apex Encore’ 메인보드, 4개의 세계 기록 달성
      에이수스 ‘ROG Maximus Z790 Apex Encore’ 메인보드, 4개의 세계 기록 달성 오버클럭 전문가 Elmor, 인텔 코어 i9-14900KS 프로세서로  클럭 스피드 세계 기록 9117.75MHz 달성 오버클럭 전문가 Safedisk, PiFast 6.79초/SuperPI 1M 3.768초/ PYPrime 32B 97.596초 만에 완료     안오명 기자 =  글로벌 컴퓨팅 전문 기업 ASUS의 한국 지사인 에이수스 코리아(지사장 강인석, 이하 에이수스)가 새로운 인텔® 코어™ i9-14900KS 프로세서를 탑재한 ‘ROG Maximus Z790 Apex Encore’ 메인보드로 4개의 세계 기록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오버클럭 전문가인 Elmor는 에이수스의 오버클러킹 팀과 함께 인텔® 코어™ i9-14900KS 프로세서를 탑재한 ROG Maximus Z790 Apex Encore 메인보드로 세계 기록인 9117.75MHz의 클럭 스피드를 달성했다. 또한 Safedisk는 동일한 설정을 사용해 세 개의 추가 세계 기록을 달성했다. PiFast는 단 6.79초 만에, SuperPI 1M은 3.768초, PYPrime 32B는 97.596초 만에 완료했다. 스타일과 성능을 추구하는 게이머와 오버클러커를 위한 ROG Maximus Z790 Apex 시리즈 메인보드는 세계적인 오버클러커들이 새로운 기록을 달성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지난 몇 년 동안 ROG Maximus Z790 Apex는 13세대 인텔® 코어™ i9-13900K 프로세서로 9GHz 장벽을 넘어 세계 기록을 달성한데 이어 14세대 인텔® 코어™ i9-14900KF 프로세서와 ROG Maximus Z790 Apex Encore로 9043.92MHz의 세계 기록을 달성했었다. 에이수스 소개 에이수스(ASUS)는 미국 포춘 지에서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가운데 하나로, 오늘날 IT 환경에 적합한 혁신적인 제품과 미래의 스마트 라이프를 지향하는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에이수스는 PC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모니터, 서버 및 워크스테이션을 포함한 토털 IT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으며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사물인터넷(IoT)을 포함하는 다양한 제품의 포트폴리오를 갖고 있다. 2024년 창립 34주년을 맞는 에이수스는 세계적으로 1만6000여명의 임직원과 5000여명의 월드클래스 연구개발(R&D) 인력이 함께 혁신적이고 완벽한 품질의 제품을 만들고 있으며, 2017년 기준으로 4511개의 미디어 어워드와 130억달러의 매출을 일궈냈다. 웹사이트: https://asus.com 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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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3-21
  • AI 기반 영어 스피킹 앱 ‘Musio ESAT-J’ 파일럿 테스트 실시 예정
        아카에이아이, 도쿄 가쓰시카 구립 혼다 중학교서  AI 기반 영어 스피킹 앱 ‘Musio ESAT-J’ 파일럿 테스트 실시 예정       안오명 기자 = 글로벌 스타트업 아카에이아이(이하 AKA)는 자사 애플리케이션 ‘Musio ESAT-J’가 가쓰시카 구립 혼다 중학교에서 파일럿 테스트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SAT-J에 대비할 수 있는 앱 ‘Musio ESAT-J’ 도쿄도는 2022년부터 도쿄 내 중학교 3학년 대상으로 ESAT-J(English Speaking Achievement Test for Junior High School Students)라고 불리는 영어 스피킹 테스트를 실시했으며, 지난해 11월 실시된 시험에 약 7만명의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이 응시했다. 올해부터는 도쿄 내 중학교 1학년·2학년을 대상으로 한 테스트 ‘ESAT-J YEAR 1(Y1)’ 및 ‘ESAT-J YEAR 2(Y2)’가 도입돼 스피킹 테스트에 대한 대비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AKA에서는 오랜 노하우와 데이터를 바탕으로 ESAT-J 기반 스피킹 테스트 대비 앱 Musio ESAT-J를 개발해 현재까지 많은 영어 학습자에게 스피킹 테스트 대비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Musio ESAT-J는 사용자의 발화를 AI가 분석함으로써 정확하고 객관적인 채점 결과와 피드백을 즉시 제공해 사용자의 영어 말하기 능력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AI 기반 영어 스피킹 앱 ‘Musio ESAT-J’ 도쿄도 가쓰시카 구립 혼다중학교 대상으로 파일럿 테스트 실시 AKA는 Musio ESAT-J 앱 효과를 검증함과 동시에 더 나은 솔루션 제공을 위해 가쓰시카 구립 혼다중학교와 파일럿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2024년 가을 경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할 예정이며 11월 ESAT-J 시험을 앞둔 학생에게 연습의 장이 돼줄 것으로 기대된다. 테스트에서는 학생이 일정 기간 Musio ESAT-J 앱을 활용해 여러 차례 테스트를 진행하며, 이 과정에서 학습 효과와 기억력 유지 효과를 측정한다. 파일럿 테스트 결과는 사용자에게 더 나은 솔루션을 제공하고 앱을 개선하는 데 활용된다. AKA는 Musio ESAT-J가 도쿄 내 중학생들의 영어 말하기 능력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카에이아이 소개 아카에이아이는 인공지능(AI) 엔진 ‘뮤즈’와 그 엔진을 기반으로 한 AI 로봇 ‘뮤지오’를 개발한 업체다. 뮤즈의 AI 엔진을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형식으로 제공하는 사업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 소프트뱅크의 소셜 로봇 ‘Pepper’에 엔진을 도입하는 등 글로벌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아카에이아이의 목표는 인공지능 기술과 소셜 로봇을 통해 인간의 지능적인 능력을 돕거나 대체하는 것이다. 궁극적으로는 인공지능 기술이 우리의 삶을 바꾸고 풍요롭게 만드는 실용적 변화를 만들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s://www.akaintelligenc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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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3-20
  • 뇌하수체 촬영영상 자동 분할 모델 개발성과 논문 게재
        뇌하수체 촬영영상 자동 분할 모델 개발성과 논문 게재  딥러닝 활용 신속·정확한 분할로 호르몬 질환 진단 보조 기대          안현철 기자 =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 연구원이 자기공명영상(MRI)에서 뇌하수체의 영역을 자동으로 분할하여 진단에 활용할 수 있는 모델을 개발해 국제학술지 ‘프론티어스 인 엔도크라이놀러지(Frontiers in Endocrinology, IF=5.2)’ 최신호에 게재했다.   뇌하수체란 성장 호르몬, 옥시토신 등 인체의 주요한 호르몬의 분비와 조절을 담당하는 기관으로 성장, 비만, 임신 등 호르몬 관련 질환의 진단을 위해선 MRI 촬영 시 뇌하수체의 정확한 분할을 통한 영상분석이 필수적이다.   케이메디허브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최욱수 선임연구원과 일본 도호쿠후쿠시대학 성열완 박사 연구팀은 뇌하수체 관련 질환의 정확한 진단을 위해 ‘딥러닝을 이용한 자기공명영상 기반 뇌하수체 자동분할 모델’을 개발해 ‘Frontiers in Endrocrinology’ 2월호에 게재했다.   본 모델은 대학생 153명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뇌하수체 영역을 자동으로 분할하는 기법을 적용해 기존 수동으로 분할하는 방법 대비 모양과 크기가 다른 뇌하수체를 빠르고 정확하게 분할할 수 있음을 확인했다.   이번 연구 성과는 뇌하수체의 형태학적 특성을 반영해 성장, 비만, 임신 등에 연관된 내분비질환의 신속한 진단을 보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국제 공동연구 성과가 알려지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협력을 통해 연구역량을 강화하여 국가 의료산업 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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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3-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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