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11-29(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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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국 보건의료 우수성 해외전파
      한국 보건의료 우수성 해외전파  세계 5개국 보건부 공무원에게 의료정책 교육    (국내매일) 안현철 기자 =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는 한국국제협력단(KOICA)의 글로벌 연수사업을 통해 내달 5일부터  14일까지 5개국 보건 분야 공무원 15명을 대상으로 의료산업 정책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총 5개국(투르크메니스탄, 타지키스탄, 모잠비크, 튀니지, 인도네시아)의 보건 분야 공무원에게 한국 보건의료산업의 발전전략과 정책을 공유해 교육생의 보건의료산업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것을 목적으로 한다.   올해 과정에서는 연수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한국 방문 전 사전 온라인 교육을 진행하고, 한국을 방문한 대면 교육이 10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 연수내용으로는 △코로나-19 및 감염병 대응 전략 △국내 의료산업의 성장전략 △국내 의료인 양성전략 △클러스터를 통한 의료산업 성장전략 등의 주제의 강의와 대구경북첨단의료복합단지, 코로나-19 기억의 공간 등에 대한 현장 방문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케이메디허브는 2022~2023년 KOICA 글로벌 연수사업에 선정됐으며, 지난해 인도네시아 보건공무원 20명을 대상으로 의료정책교육을 실시했고 교육과정에 대해 우수한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케이메디허브는 세계 각국과 공동연구와 수출 협력 등 넓은 스펙트럼의 국제협력을 진행하고 있다”라며 “이번 교육연수를 체계적으로 준비하여 한국의 보건의료산업 위상을 확대하는데 기여할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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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6-07
  • 이철우 지사, 15억 아시안을 사로잡다
        이철우 지사, 15억 아시안을 사로잡다  경북대표단 지난달 21~30일까지 인도·스리랑카·말레이시아 방문   인도 델리대 특강에서 직접 영어로 “경북의 꿈” 제의  인도 UP주 주지사, 스리랑카 국무총리, 말레이 사바주지사와 만나 교류 협력    (국내매일) 안정근 기자 = 이철우 도지사가 이끄는 경북대표단은 지난달 21일부터 30일까지 인도, 스리랑카, 말레이시아를 방문해 뚜렷한 성과를 거뒀다. 특히 이번에 방문한 3개국의 인구가 15억에 달한다는 점에서 파급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    순방은 인구감소로 인한 지방소멸 위기상황에 이 지사가 제시해 온 해법들을 시험대에 올렸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즉, 한국어 교육을 지원해 의사소통이 가능한 대학생들이 한국에 와서 교육받고 일자리를 가질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다.   이 지사는 경북이 한글, 한복, 한식의 중심지로 “한국 속의 한국”임을 15억 아시아인에게 널리 알렸다. 힌두스탄 타임즈 등 현지 유력 언론들도 경북대표단의 활동을 대서특필하며 깊은 관심을 표했다.   인도에서 이 지사는 델리대학과 수바르띠대학에서 “코리안 드림, 더 많은 기회와 더 좋은 환경”이라는 주제로 경북이 학생들의 꿈을 이룰 수 있는 최고의 선택지가 될 수 있음을 영어로 연설해 큰 환영을 받았다.   네루대 한국어과를 방문해 한국어 교육을 지원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고, 학생들은 독도아리랑을 부르며 환영했다. 경북은 네루대와 경북대의 협약 체결을 지원해 두 대학교가 한국어 교육지원, 학생교류 등을 시작하도록 할 계획이다.   이 지사는 인구 2억 5천의 인도 UP주와 협약을 체결하고 향후 한국어 교육지원, 우수인력 한국 유입, 노이다 지역에서 2년 마다 경북 상품 홍보전 개최 지원 등에도 합의했다.   뉴델리 까마니 오디토리엄에서 열린 한-인도 수교 50주년 기념 경북‧인도 합동문화공연은 600여석의 좌석이 공연 몇 시간 전에 가득 채워지는 등 인도인들에게 경북문화를 널리 알렸다.   스리랑카에서는 마힌다 야파 국회의장, 디네시 구나와르데나 국무총리, 마누샤 나나야크라 노동부 장관, 타라카 발라수리야 외교부 정무장관 등과 잇달아 만나 상호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이 지사는 행정개발연수원에서 고위급 공무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새마을 운동에 대해 특강을 가졌으며, 새마을 운동으로 소득이 3배 이상 증가한 왈폴라 새마을 시범마을도 방문했다.   경북도는 온라인 새마을교육과 한글교육을 강화하고 개발도상국의 발전모델로 새마을 운동을 세계에 알려 나갈 계획이다.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는 경북문화관광공사와 경북통상이 함께 경북형 K-관광과 K-푸드를 홍보해 현지 여행사와 수입업체들의 높은 호응을 받아 향후 지속적인 상담과 교류를 이어갈 계획이다.   말레이시아 하지지 누르 사바주 주지사와 경제, 관광, 교육, 인력 유입 등에 대해 폭넓게 논의했고, 실무자 협의를 거쳐 하지지 주지사가 조만간 경북을 방문해 협약을 체결하기로 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인구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대학과 산업현장에 아시아의 우수한 인력들을 유입할 수 있는 실질적 진전이 이뤄졌다”면서, “경북의 문화와 상품에 대한 현지인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한 만큼 구체적인 결과물이 나올 수 있도록 후속 조치들을 발 빠르게 진행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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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6-05
  • 경북도, 싱가포르 방한관광객 유치 총력
      경북도, 싱가포르 방한관광객 유치 총력   싱가포르 여행사 초청 경북관광 홍보설명회 및 팸투어 실시     (국내매일) 안정근 기자 = 경북도와 경북문화관광공사는 지난달 30일부터 6월 2일까지 싱가포르 주요 여행업계 관계자 등 21명을 초청해 경북 관광상품 출시를 위한 관광홍보 설명회 및 팸투어를 실시했다.   행사는 지난해 11월 싱가포르 현지에서 이달희 경북도 경제부지사 일행이 싱가포르 여행업협회와 맺은 업무협약 및 경북관광 홍보설명회 후속 조치의 일환으로 한국관광공사 싱가포르지사와 협업으로 추진됐다.   현지 여행업계를 대상으로 해외관광객들이 선호하는 경주, 포항, 안동, 문경 지역을 답사하는 3박 4일 일정으로 가족, 연인 등 소규모 테마별 여행상품 개발을 목적으로 진행했다.   지난 1일에는 안동 ‘예미정’에서 이달희 경제부지사가 주재하는 관광 홍보설명회를 개최해 경북 고유의 매력을 가진 관광지들을 소개하며 양국 간 관광교류가 활성화되는 발판을 마련했다.   또 싱가포르가 다인종·다종교 국가인 것을 고려해 무슬림·비건 친화(순두부, 해산물 등) 위주의 음식 메뉴를 구성함으로써 경북형 무슬림 및 비건 프렌들리 관광 상품개발 가능성을 시사했다.   이번 팸투어는 여행사들의 참신하고 다양한 상품 개발 유도를 위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K-드라마 촬영지, 야경명소, 체험 액티비티, 미식 체험 등의 테마로 구성됐다.   특히, 지역별 답사에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경주 불국사와 안동 하회마을 △K-드라마 촬영지 포항 일본인 가옥거리와 문경 드라마세트장 △야경명소로 경주 동궁과 월지, 안동 문보트 △체험 액티비티 포항 스페이스워크와 문경 모노레일 △미식 체험 안동 한정식과 문경 오미자 와인 등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참가한 싱가포르 여행사와 경북도 국외전담여행사와의 B2B 네트워킹 자리를 마련해 양국 여행업계 간 긴밀한 협업체계를 구축함과 동시에 경북관광 상품개발을 통한 싱가포르 관광객 유치 활성화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의 시간을 가졌다.     이달희 경북도 경제부지사는 “올해 4월까지 싱가포르 방한관광객의 수는 코로나 이전인 2019년 동기보다 40% 높아 방한 관광시장으로서의 높은 성장세가 기대된다. 이번 팸투어를 계기로 타 지역보다 비교우위인 경북의 고유한 강점을 살린 특색 있는 관광상품을 개발하는 등 해외관광객 유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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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6-04
  • 새로운 ‘K-제품’ 카테고리로 부상
        동남아에서 한국 유아용품 성장세 눈길… 새로운 ‘K-제품’ 카테고리로 부상 쇼피 ‘출산·유아동(Mom&Baby)’ 카테고리 내 한국 상품 판매량 2019년 대비 지난해 4배 이상 증가 분유·이유식, 유아 건강용품 등 품질 및 위생 중요한 상품들 높은 성장세 보여 쇼피 통해 동남아 및 대만 마켓 진출한 한국 유아용품 탑 셀러, 매출 49배 증가하기도     (국내매일)안오명 기자 = 국내 유아용품이 동남아시아와 대만 온라인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으며 새로운 K-제품으로 부상하고 있다. 지난해 아세안 출산율은 베트남 2.53명, 필리핀 2.5명 등 8개 국가가 2.0명 이상을 기록했는데 이는 0.78명인 한국에 비하면 높은 수준이며, 유아 1인당 지출액도 증가하는 추세다. 여기에 거대한 인구수, 고소득 중산층 증가로 시장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다. 동남아와 대만 최대의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코리아(지사장 권윤아, Shopee)에 따르면 ‘출산·유아동(Mom&Baby)’ 카테고리 내 한국 상품 판매량이 2019년 대비 2022년에 4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관세청 수출입무역통계를 봐도 유아용 화장품 역시 같은 기간 수출액이 214% 증가세를 보였다. 특히 위생과 품질 등 안전성이 중요한 유아 건강용품 및 분유·이유식의 성장률은 2019년 대비 지난해 각각 252%, 154%로 크게 뛰었고 아기 피부에 직접 닿는 유아 여행용품 판매량은 151% 증가했다. 이는 현지 소비자들의 소비 수준이 높아지면서 자녀를 위한 프리미엄 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으로, 믿을 수 있는 고품질 상품으로 인식된 한국 유아용품이 인기를 얻는 것으로 풀이된다. 쇼피코리아 내부 데이터 기준으로 최근 4년간 동남아, 대만 마켓에서 ‘출산·유아동’ 카테고리 내 성장률이 가장 크게 오른 곳은 베트남이다. 뒤이어 필리핀, 대만,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태국 순으로 증가했다. 이처럼 한국 유아용품 수요가 높아지자 국내 업체들도 동남아 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유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코니’는 쇼피에 입점해 현재 3개 마켓에서 아기띠, 턱받이 등 20개 이상의 상품을 판매 중이다. 코니는 쇼피에서 제공하는 마케팅 툴을 적극 활용해 쇼피에 입점한 2019년 대비 지난해 매출 증가율이 5배 가량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다양한 한국 상품을 판매하는 리셀러의 성장세도 돋보인다. K-제품 리셀러 ‘해피기프트’의 경우 쇼피 ‘출산·유아동’ 카테고리에서 판매 중인 상품들의 지난해 매출이 입점 시기인 2021년 대비 약 49배나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주요 판매 상품으로는 태초보습 브랜드인 닥터아토에서 나온 유아로션 등이 있고 유아용품 브랜드인 그로미미 빨대컵이 인기를 끌고 있다. ‘출산·유아동’ 카테고리의 인기에 쇼피에서는 별도 캠페인 및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다. 우선 싱가포르에서는 매달 ‘메가 온라인 베이비 페어’를 개최하고, 한국 유아용품 수요 증가를 고려해 K-제품으로 구성된 유아용품 기획전을 진행하며 한국 셀러들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또한 ‘쇼피 맘스 클럽(Shopee Mum’s Club)’이라는 소셜 쇼핑 커뮤니티를 열어 분기별로 가입자들에게 유아용품 관련 특별 할인 혜택과 바우처를 제공한다. 권윤아 쇼피코리아 지사장은 “한국 유아용품은 동남아와 대만에서 안전하고 품질이 뛰어난 프리미엄 제품으로 인식돼 글로벌 브랜드와도 경쟁할 수 있는 제품군”이라며 “중남미에서도 성장세가 나타날 정도로 뷰티, 패션에 이어 차세대 K-제품으로 뜨는 품목이니 쇼피와 함께 유아용품 해외 판매에 도전해 보시고 많은 기회를 잡아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쇼피코리아 소개 2015년 싱가포르에 설립된 쇼피는 총 6억명 인구를 보유한 동남아시아와 대만의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이다. 지역별 사용자 특성에 최적화된 모바일 기반 서비스를 통해 단기간에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다. 현재 동남아 6개국과 대만, 브라질, 멕시코 9개 마켓에서 쉽고, 안전하고, 즐거운 온라인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쇼피는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이커머스, 핀테크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남아 최대 규모의 인터넷 기업 시 그룹(Sea Group)의 자회사이다. 시 그룹은 2009년 창립 이래 급속 성장해 2017년 뉴욕증권거래소(NYSE)에 상장됐다. 쇼피코리아는 한국의 판매자들이 동남아 및 대만에 쉽게 진출할 수 있도록 마켓 오픈, 판매자 교육, 담당 매니저 배정, 통합 물류 서비스, 현지 마케팅 및 번역/CS 등 전반적인 수출 솔루션을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hopee.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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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5-11
  • 메가존클라우드, 누베바와 아시아 최초 파트너십 체결
      메가존클라우드, 누베바와 아시아 최초 파트너십 체결… 랜섬웨어 복구 서비스 출시   랜섬웨어 작동을 센싱해 암호화 키 추출한 뒤 감염된 데이터를 원상회복하는 특허 기술 메가존클라우드의 멀티클라우드 통합보안체계에 결합해 고객 비즈니스 연속성 보장       (국내매일) 안오명 기자 = 클라우드 선도 기업 메가존클라우드(대표 이주완)가 랜섬웨어 대응 전문 기업 누베바테크놀로지스(Nubeva Technologies·이하 누베바)의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초 파트너 지위를 확보해 국내 기업 고객들에게 랜섬웨어 대응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최근 미국의 랜섬웨어 암호 해독 분야 혁신 기업인 누베바와 전략적 파트너 계약을 체결하고 랜섬웨어 무력화 솔루션을 본격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메가존클라우드는 누베바가 독자 기술로 특허를 획득한 랜섬웨어 암호 해독 기술을 메가존클라우드의 멀티 클라우드 통합 보안체계에 결합할 수 있게 됐다. 이에 따라 메가존클라우드의 고객사들은 랜섬웨어 공격을 받더라도 시스템 정지 시간을 최소화하고 비즈니스 연속성을 보장받을 수 있게 됐다. 누베바의 랜섬웨어 무력화 솔루션은 랜섬웨어가 작동하는 순간 이를 감지해 암호화 키를 추출한 뒤 감염된 데이터를 복원하는 기술이다. 랜섬웨어에 의해 암호화돼 읽을 수 없게 된 파일을 원상회복하는 방식이어서 손쉽고 빠르게 피해 복구가 가능한 게 가장 큰 특징이다. 백업 시스템을 통한 복구 방식은 최근에 입력된 데이터까지 모두 복구하지 못하는 데다, 복구에 오랜 시간이 걸리는 한계가 있다. 특히 누베바의 랜섬웨어 무력화 솔루션은 30MB 미만의 경량화된 센서로 CPU 점유율이 1% 미만이어서 업무에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도 실시간 랜섬웨어 대응이 가능하다. 해독 가능한 랜섬웨어도 140여개 군에 달한다. 랜섬웨어 공격에 따른 피해는 최근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 접수된 랜섬웨어 피해 신고 건수는 2018년 22건에서 2022년 325건으로 5년 사이 14배 이상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피해 금액도 눈덩이처럼 불어 2019년 건당 9800만원 수준이던 ‘몸값’은 2020년 1억8000만원, 2021년 2억5700만원에 이르는 것으로 집계됐다. 누베바 최고마케팅책임자 스티브 퍼킨슨은 “신뢰할 수 있는 보안 프레임워크를 구축하고 있는 메가존클라우드와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초 파트너 계약을 맺게 돼 기쁘다”며 “메가존클라우드의 5000여 고객들이 랜섬웨어 위협에서 안전하게 비즈니스를 펼칠 수 있도록 메가존클라우드와 꾸준히 협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존클라우드 이주완 대표는 “누베바의 기술이 메가존클라우드 고객의 데이터 보호 및 비즈니스 복원력 강화라는 요구에 완벽하게 부합한다고 판단해 도입을 결정했다”며 ”랜섬웨어 공격에 따른 고객들의 피해를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복원해 더 안전한 환경이 마련될 수 있도록 협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누베바 테크놀로지스 소개 누베바 테크놀로지스(이하 누베바)는 랜섬웨어 공격에서 더 빠르고 비용 효율적으로 복구할 수 있는 차세대 암호 해독 솔루션을 제공한다. 누베바의 사명은 랜섬웨어에 따른 다운타임과 피해 복구 비용을 혁신적으로 줄여 기업이 사이버 범죄 조직에 다시는 몸값을 지불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메가존클라우드 소개 메가존클라우드 및 메가존 관계사는 2500여명의 클라우드 전문 인력을 바탕으로 국내 클라우드 MSP업계 최초의 유니콘 기업에 등극했으며 2022년 1조4000억여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국내와 더불어 미국, 일본, 캐나다, 호주, 중국 상해·북경, 베트남, 홍콩, 싱가포르 등 해외 8개국에서 현지 법인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egazon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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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5-10
  • 도쿄관광한국사무소, 개관 이래 첫 고층부 대폭 리뉴얼한 ‘도쿄돔 호텔’ 소개
      사진: 나무의 질감과 엄선된 컬러로 차분한 느낌을 주는 공간인 이그제큐티브 스위트A(팰리스 사이드)   도쿄관광한국사무소, 개관 이래 첫 고층부 대폭 리뉴얼한 ‘도쿄돔 호텔’ 소개 ‘프리미엄 플로어’와 ‘이그제큐티브 플로어’로 리뉴얼해  도쿄의 멋진 파노라마 경관과 더불어 특화된 서비스 제공     (국내매일) 안오명 기자 =  도쿄관광한국사무소는 2000년 개관 이래 처음으로 큰 폭의 리뉴얼을 진행한 ‘도쿄돔 호텔(東京ドームホテル)’을 소개했다. 35층~38층은 ‘프리미엄 플로어’로 39층~41층은 ‘이그제큐티브 플로어’로 운영한다. ◇ 개관 23주년을 맞이하는 ‘도쿄돔 호텔(東京ドームホテル)’ 도쿄 도심 최대의 엔터테인먼트 지구인 ‘도쿄돔 시티’에 2000년 6월 1일 개관한 ‘도쿄돔 호텔’은 역사적 유산들로 둘러싸인 분쿄구(文京区)라는 입지를 바탕으로 비즈니스와 레저, 관광에 최적화된 로케이션이 특징이다. 이번 봄 조망이 좋은 고층 객실을 새로운 콘셉트의 플로어로써 디테일하게 리뉴얼해 ‘어른들의 은신처’와 같은 공간을 실현했다. 새롭게 탄생한 고층부의 객실에서는 도쿄의 멋진 파노라마 뷰를 즐길 수 있다. 도쿄돔 시티를 내려다볼 수 있는 ‘파크 사이드’와 마루노우치, 신주쿠 등의 오피스 지역과 왕궁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팰리스 사이드’ 객실로 구분해 도쿄의 다양한 모습을 조망할 수 있다. ◇ ‘무한함(INFINITY)’을 콘셉트로 한 실내 장식 투숙객을 한눈에 매료시킬 압도적인 풍경은 도쿄돔 호텔의 장점이다. 호텔을 방문하는 손님이 일상에서 벗어나 도쿄돔 호텔에서만 할 수 있는 체험, 힐링, 만남 등을 통해 인생을 더욱 풍요롭게 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디자인됐다. 또한 도쿄돔 호텔의 입지적 장점을 활용해 도쿄돔의 엔터테인먼트성을 표현한 아트와 도쿄 도심에 위치한 정원인 ‘고라쿠엔(後楽園)’의 식물에서 착안한 아트, 분쿄구에서 출토된 ‘야요이 토기(弥生土器)’를 모티브로 한 컨템퍼러리 아트 등이 장식돼 있다. 그리고 고층에서 내려다보는 압도적인 경치와 무한히 펼쳐지는 하늘의 풍경이 녹아든 그래픽 아트도 곳곳에 표현돼 있다. ◇ ‘이그제큐티브 플로어’와 ‘프리미엄 플로어’의 특징 ‘도쿄의 은신처’를 실현할 수 있는 최고의 공간으로써, 도쿄돔 호텔을 상징하는 플로어인 이그제큐티브 플로어는 나무의 질감을 살린 차분한 디자인으로 꾸며져 장기 투숙에도 안성맞춤이다. 40층에 위치한 이그제큐티브 플로어 전용 라운지에서 체크인/아웃 수속이 가능하며 다과와 음료도 즐길 수 있다. 도쿄돔을 모티브로 한 조명과 담백한 분위기의 카운터 등 분쿄 지역을 상징하는 디자인들로 꾸며져 있어 풍요롭고 충만한 하루를 보낼 수 있다. 활동성과 안락함을 동시에 추구하는 도시적이며 융통성이 있는 사람에게 잘 어울리는 프리미엄 플로어는 시크하면서도 모노톤을 기조로 한 도시적인 디자인으로 꾸며져 있어 더욱 특별한 호텔 투숙이 될 수 있도록 만들어준다. 프리미엄 플로어 전용 카운터를 운영해 체크인 절차도 편리하다. ◇ 호텔 숙박을 더욱 특별하게 해주는 ‘고층부에서의 조식’과 ‘피트니스 시설’ 도쿄돔 호텔의 최상층에 위치한 스카이라운지&다이닝 ‘아티스트 카페’에서는 파크 사이드와 팰리스 사이드의 파노라마 뷰를 즐기며 우아하게 하루를 시작할 수 있다. 계란을 활용한 메인 요리와 빵, 과일, 요구르트, 샐러드가 조식 메뉴로써 제공된다. ‘웰니스’를 지향하는 사람이라면 없어서는 안 될 피트니스 시설은 각종 운동 기구들로 채워져 있다. 개방적인 인테리어의 천장과 라인형 조명 등 몸을 움직이고 싶어지도록 설계됐다. 도쿄관광한국사무소 소개 도쿄관광한국사무소는 전통과 혁신이 교차하며, 항상 새로운 스타일을 만들어 다양한 즐거움을 약속하는 도시, 도쿄의 새로운 관광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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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5-09
  • 카모아, 헝가리 렌터카 여행 시 알아둬야 할 운전 팁 소개
      사진: 부다페스트 세체니 다리(사진제공: 픽사베이)   카모아, 헝가리 렌터카 여행 시 알아둬야 할 운전 팁 소개 유럽 여행 증가하며 헝가리 렌터카 자유여행 관심도 높아… 알아둬야 할 현지 교통 수칙 있어 카모아 헝가리 부다페스트 국제공항 렌터카 예약 서비스 제공… 한국어 상담 가능       [국내매일] 안오명 기자 = 장거리 해외 여행이 증가하며 유럽 여행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아름다운 야경을 자랑하는 헝가리 부다페스트도 주요 여행지로 부상하고 있으며, 자유로운 여행을 추구하는 트렌드에 따라 렌터카를 찾는 여행객들도 많다. 글로벌 렌터카 플랫폼 카모아가 헝가리 렌터카 여행 시 알고 있으면 좋을 현지 운전 팁을 꼽았다. 첫째로, 우리와 다르게 우회전 신호가 별도로 존재하는 곳이 많다는 점이다. 우회전 신호등은 차량이 우회전을 통해 진입하려는 길모퉁이에 위치해 있으며, 일반 신호등처럼 적색, 황색, 녹색불로 이뤄져 있다. 차도 갓길을 따라 자전거 도로가 많은 헝가리는 자칫 잘못된 우회전이 큰 사고로 번질 수 있기 때문에 꼭 주의해야 한다. 둘째로, 차량 제한 속도를 철저히 지켜야 한다는 점이다. 헝가리는 과속 단속을 자주 하며 과태료도 우리 돈 10만 원대로 비싼 편이다. 일반적으로 헝가리에서 차량 제한속도는 고속도로 140km/h, 일반국도 90km/h, 시내 50km/h로 제한하고 있다. 별도의 제한속도 규정 표지판이 있다면 잘 확인해 과속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차량 내에 소지품을 두고 내리지 않는 것이다. 이는 유럽 자동차 여행 시 공통으로 적용되는 사항으로 차 안에 있는 물건을 도난당하는 일이 많기 때문이다. 관광 중에는 짐을 최소화하고, 차를 잠깐 정차하더라도 모든 소지품은 지닌 채로 나와야 한다. 카모아는 헝가리 부다페스트 페렌츠 리스트 국제공항의 렌터카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해외 전담 고객센터를 365일 운영하기 때문에 예약 전 한국어 상담이 가능하며, 현지에서 예기치 못한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등 국내 결제 수단을 통해 원화로 간편한 차량 예약도 가능하다. 대인 대물 보험이 적용된 차량을 노출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으며, 앱을 통해 취소 환불이 용이한 현장 결제 서비스도 제공한다. 카모아는 유럽 자유여행을 즐기는 여행객들이 많아지면서 렌터카 여행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으며, 카모아를 통해 아름다운 동유럽 풍경을 자랑하는 헝가리를 200% 만끽할 수 있는 여행을 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팀오투 소개 팀오투는 차량 공유, 차량 대여 시장을 혁신하기 위해 설립된 모빌리티 전문 IT 기업이다. 2015년 설립됐으며 2018년 글로벌 렌터카 예약 플랫폼 ‘카모아’를 출시했다. 카모아는 디지털 전환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 렌터카 업체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렌터카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 모두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출시됐다. 서울과 제주도에서 정식으로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현재는 더 다양한 규모의 국내외 렌터카 업체 및 글로벌 여행 예약 플랫폼과의 협업을 통해 소비자들의 차량 선택지와 지역 커버리지를 넓히고 있다. 카모아는 국내 590여개, 해외 100여개 렌터카 업체 및 글로벌 여행 플랫폼과 제휴해 실시간 가격비교 및 차량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9년 국내 렌터카 플랫폼 최초로 괌과 사이판에 진출한 카모아는 2022년부터 미국 LA와 하와이, 일본에 이어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태국까지 서비스 지역을 확장했으며 현재는 유럽 국가까지 진출했다. 웹사이트: http://carmore.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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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5-08
  • 루마니아 부쿠레슈티국립오페라극장과 업무협약 체결
      대구오페라하우스, 루마니아 부쿠레슈티국립오페라극장과 업무협약 체결 ▸ 루마니아 문화부 장관 일행, 대구오페라하우스 방문 및 해외 공연교류 사업 논의 ▸ 양 극장 대표 축제 초청 등 실질적인 교류 방안 모색하기로   [국내매일] 안현철 기자 = 대구오페라하우스(관장 정갑균)가 지난 2일, 한-루 문화적 협력 강화를 주제로 루마니아 부쿠레슈티국립오페라극장과 극장 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루치안 로마싀카누 문화부 장관이 이끄는 루마니아 측 주요 인사들이 대구오페라하우스를 방문해 상호 공연교류 활성화를 목적으로 회담을 진행했다.   협약식에는 체사르 아르메아누 주한 루마니아 대사, 다니엘 즹가 부카레슈티국립오페라극장장 등 루마니아 주요 인사들이 대거 참석해 한-루간 문화적 교류에 대한 높은 의지를 방증했다. 이날 대구광역시 관계자로 진기훈 국제관계대사가 참석했으며, 김창윤 한-루 협회 회장이 배석해 의미를 더했다.   루치안 로마싀카누 루마니아 문화부 장관은 “한-루 문화적 교류의 시작이 오늘이 되기를 희망한다”라며, “문화를 매개로 양국의 관계가 더욱 공고해지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협약식을 마친 후, 정갑균 관장의 안내로 대구오페라하우스의 백스테이지와 무대 및 객석을 차례로 돌아본 부쿠레슈티국립오페라극장 관계자들은 특별히 오페라에 최적화된 대구오페라하우스의 음향에 대해 만족감을 나타냈다.   다니엘 즹가 극장장은 “극장의 시즌 프로그램과 현대식 시설, 무대 장비를 보며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라며, “무엇보다 극장에서 연간 올려지고 있는 작품과 그 수준이 매우 높아 꼭 공연을 관람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루마니아 부쿠레슈티국립오페라극장은 1885년에 설립되어 100여 년 이상의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극장으로, 43편에 달하는 작품 레퍼토리로 다양한 축제와 시즌 공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정갑균 대구오페라하우스 관장은 “양 극장이 ‘오페라’라는 예술 장르를 매개로 상호 지속가능한 발전 방안을 모색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이후 적극적인 교류 방법과 시기 및 절차를 검토해 대구 시민에게 다채로운 오페라 작품을 선보이고 싶다”라고 말했다.   이날의 방문을 계기로, 양 극장은 매년 개최되는 ‘대구국제오페라축제’와 ‘부쿠레슈티 오페라 페스티벌’에 서로를 초청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한 공연 교류를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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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5-07
  • 메가존클라우드 ‘AWS 서밋 서울’서 고객사 성공 사례·인사이트 공유
               메가존클라우드 ‘AWS 서밋 서울’서 고객사 성공 사례·인사이트 공유 [국내매일] 안오명 기자 =  메가존클라우드(대표이사 이주완)가 지난 3일부터 4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AWS 서밋 서울(AWS Summit Seoul)’에 스폰서사로 참가해 고객 사례를 발표하고, 전시 부스를 운영한다. 클라우드 운영 사업자(MSP)이며 아마존 웹 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 공식 파트너사인 메가존클라우드는 국내 최다 고객사 및 클라우드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확보한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디지털 전환(DX) 혁신 사례를 공유하며 참관객들에게 유용한 인사이트와 전략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AWS 서밋 서울의 기조연설 가운데 메가존클라우드 고객사들의 사례도 소개된다. 메가존클라우드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트랙에서 고객사와 함께 AWS 네이티브 서비스의 초개인화 마케팅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이 세션을 통해 아마존 레드시프트(Amazon Redshift) 및 아마존 세이지메이커(Amazon SageMaker)를 활용한 고객 분석 기법과 초개인화 마케팅을 어떻게 구축할 수 있는지에 대한 사례를 공유해서 리테일 산업에서의 개인화 마케팅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 메가존클라우드는 전시 부스에서 클라우드를 비롯해 데이터, AI/ML(인공지능/머신러닝), 디지털 기술, 비즈니스 솔루션까지 망라한 넓은 스펙트럼을 선보이며 제조, 리테일, e커머스, 디지털 네이티브 등 다양한 산업군에 속한 7개 고객사에서 메가존클라우드와 함께 실현한 디지털 전환 성공 사례를 공유한다. 부스 참관객들을 위한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설문에 참여하면 제공되는 기념품 외에도 간단한 게임을 통해 추가 기념품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번 행사에 스폰서사로 참가한 글로벌 파트너 3사의 부스를 방문한 후 각 부스의 스탬프를 모두 획득하면 특별한 경품을 획득할 수 있는 이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클라우드 및 클라우드에 기반한 SaaS 솔루션 도입을 고려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더 실리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이벤트도 함께 준비돼 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이번 AWS 서밋 서울 행사에서 부스 상담을 통해 신규 계약을 체결할 경우 미화 1500달러의 AWS 크레딧(AWS Credit)을 제공하며, 메가존클라우드 기존 고객에게는 메가존클라우드가 개발한 솔루션 및 파트너사 솔루션을 비롯한 100여 개의 SaaS 제품을 신규로 계약할 경우 미화 1000달러의 AWS 크레딧을 제공할 예정이다. 메가존클라우드는 행사 첫째 날에 세션 일정이 종료된 뒤 AWS 서밋 서울에 참가한 메가존클라우드 고객사들을 대상으로 깊이 있는 인사이트와 지식을 공유하고 친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네트워킹 행사도 개최한다.   메가존클라우드 소개 메가존클라우드 및 메가존 관계사는 2500여명의 클라우드 전문 인력을 바탕으로 국내 클라우드 MSP 업계 최초의 유니콘 기업에 등극했으며 2022년 1조4000억원 가까운 매출을 달성했다. 국내와 더불어 미국, 일본, 캐나다, 호주, 중국 상해와 북경, 베트남, 홍콩, 싱가포르 등 해외 8개국에서 현지 법인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egazon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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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5-04
  • 인터엑스, 독일 ‘하노버 메세 2023’ 성공적 참가
    사진: 인터엑스 정하일 최고기술책임자(CTO)가 Industrial Startup Stage 세미나에서 발표하고 있다   인터엑스, 독일 ‘하노버 메세 2023’ 성공적 참가… 제조 DX 관련 성공사례 공유   [국내매일] 안오명 기자 =  제조 인공지능(AI) 및 자율공장 전문 파트너 인터엑스가 지난달 17일부터 21일까지 독일 하노버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산업 기술 전시회 ‘하노버 메세 2023(Hannover Messe 2023)’ 참가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전시 기간 인터엑스는 프라운호퍼 IWU 연구소와 협력해 지능형 사물인터넷(AIoT) 플랫폼의 개발과 자율 공장, 디지털 트윈 응용 분야에서의 구체적 활용 가능성을 논의하고 패널 토론을 진행했다. 또한 제조 AI 및 자율공장 플랫폼을 기반으로 △생산 조건 최적화 AI 서비스 △품질 예측·최적화 AI 서비스 △품질 검사 AI 서비스 △산업 안전 AI 서비스 △디지털 트윈 서비스를 전시 기간 내내 선보이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특히 4월 18일(화) 오후 3시 Industrial Startup Stage 17번 홀에서 열린 ‘Digital Twin for Autonomous Factroy’ 주제의 세미나에 인터엑스 정하일 최고기술책임자(CTO)가 발표자로 참가해 정밀가공 분야 P사, 바이오 분야 D사 등의 성공적인 DT(Digital Transformation) 적용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세미나장에는 Industrial Transformation이라는 주제에 관심있는 내방객들이 100명 이상 참관했으며, 발표 종료 후에도 많은 질문과 관심이 쏟아졌다. 인터엑스는 이번 하노버메세 전시를 통해 다시 한번 자사의 경쟁력을 느낄 수 있었다며, 스마트팩토리 및 제조 AI 시장이 현재 고속 성장 중인 만큼 압도적인 AI 기술과 사업화 역량을 기반으로 제조 AI 전문 스타트업으로서 글로벌 시장을 선점하겠다고 밝혔다. 인터엑스는 AI와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제조 공정 최적화 기술과 자율 공장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으로, 국내 제조업 분야에서 AI 시스템 구축 실적을 다량 보유하고 있으며 대·중견·중소 기업까지 확장할 수 있는 기술 및 서비스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또한 미국 산업인터넷컨소시엄(IIC), 독일 산업디지털트윈협회(IDTA)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인터엑스 소개 인터엑스는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제조공정 최적화 기술과 자율공장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국내 제조업 분야 AI 시스템 구축 실적을 많이 보유하고 있을 뿐 아니라 대·중견·중소 기업까지 확장 가능한 기술 및 서비스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가 단순히 데이터를 나열하고 시각화하는 것에 그쳤다면 인터엑스가 자랑하는 제조 AI 및 자율공장 서비스는 기업이 보유한 빅데이터를 분석·시각화하는 것은 물론, 효과적인 생산의사 결정, 빠른 실행과 문제 개선, 이슈에 대한 사전 대응이 가능하다. 또한 디지털 트윈 플랫폼 ‘INTERX.DT’는 가상의 공간에서 설비 현황 직접 모니터링이 가능해 더욱 정교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interxlab.com/ 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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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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